아침식사의 중요성

머스트 뉴스 승인 2020.03.12 14:31 의견 0

출근준비하기 바쁜 직장인들, 혹은 혼자 사는 싱글에게 아침식사는 더 멀게 느껴진다

아침 한 끼 거르는게 별것 아니라고 생각하겠지만 그 습관이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

아침을 습관적으로 거르는 현대인들은 대부분 이른 아침부터 음식 먹는 게 부담스럽고 그 시간에 잠을 조금이라도 더 자려는 생각이 큰 경우가 많다.

우리의 위장은 일정한 규칙을 두고 식사를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만약 아침을 건너뛰면 오랫동안 공복 기간이 진행되면서 위산이 빈속을 자극해 위장장애를 일으킨다. 특히 아침을 굶게 되면 대뇌 활동에 큰 지장을 받는다. 더불어 뇌가 활동하려면 포도당이 필요하지만 포도당은 식사를 하고나서 12시간정도 지나면 대부분 소모된다.

요즘 현대인들은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을 거르는 사람도 많은데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아침을 굶는다는 생각을 바꿔야 할 것이다,.

아침식사로는 밥이나 빵 등 당질 식품을 빼놓지 말고 먹도록 해야 하는데 당질 식품을 먹어야 뇌의 에너지원인 포도당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아침에 규칙적으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하루 종일 피로감을 덜 느끼고 활력이 넘치는 것은 물론 인체의 면역력까지 높여준다.

요즘같이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릴 때에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더 아침식사를 챙겨 먹어야 할 것이다.

저스틴 케이터링에서는 아침식사를 챙기지 못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브런치 박스를 배송하고 있다. 샐러드, 샌드위치, 과일 등 아침에 부담스럽지 않은 다양한 메뉴으로 구성되어 있다.

맛 뿐 아니라 보기에도 예쁜 저스틴 브런치 박스를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스틴 케이터링의 브런치 도시락 박스는 배달의 민족을 통해서 주문할 수 있고, 저스틴 케이터링 홈페이지를 통해 단기적, 정기적으로 주문 또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