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 개최

머스트 뉴스 승인 2022.11.08 22:17 의견 0

환경부(장관 한화진)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은 '2022 대한민국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친환경대전(이하 친환경대전)'을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소재한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친환경대전은 우리나라 친환경 산업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참가기업의 친환경 기술 및 제품을 알리는 행사로,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행사를 진행했으나 올해는 현장 전시와 대면 행사로 열린다.

올해 친환경대전에는 총 158개사가 참여하여 △녹색 기반시설(에너지, 건축, 모빌리티)과 녹색소비(공산품, 유통·서비스, 식품),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분야 등 총 501개의 전시공간(부스)을 운영한다.

이들 전시공간에서는 최신 친환경 기술 및 제품이 선보이며, 환경산업육성, 녹색소비 및 생산과 관련된 정부의 정책 방향, 기업들의 환경·사회·투명 경영 모범사례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거실, 욕실, 주방 등을 친환경 인증제품들로 꾸민 '친환경 인증관'과 주방 및 세탁 세제를 다회용기에 담아갈 수 있는 '녹색체험관'을 통해 친환경 생활과 탄소중립을 체험할 수 있다.

친환경대전의 부대행사로 기업의 환경·사회·투명 경영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이에스지(ESG) 토론회(포럼)'가 열린다.

이 토론회에는 국제기구, 경영진단(컨설팅)사, 법무법인 등 환경·사회·투명 경영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모든 전시와 강연, 강좌 등은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매일 진행되며 친환경대전 누리집(k-eco.or.kr)에서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2022년 친환경대전은 기업과 국민 모두에게 녹색 생산과 소비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 의식을 공유하는 행사"라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환경산업의 성장과 국민들의 녹색 생활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