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 다이어리 ] 언택트 ( Untact ) 소비 / 2020년 2월 7일
머스트 뉴스
승인
2020.02.07 16:03 | 최종 수정 2020.02.07 16:16
의견
0
언택트( Untact )는 컨택트 ( Contact ) 의 반대말로 접촉을 하지 않는다는 말이다. 여기에 소비와 결합하여비대면 소비성향을 의미한다.
즉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해 비대면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거래하는 것을 말한다.
신종코로나의 영향으로 언택트 소비가 급증하는 것은 당연한 소비생활 현상이다. 원래는 1 인 가구의 증가 및 편리성을 추구하는 구매패턴의 변화가 20.30대 뿐 아니라 중장층까지도 확산된 소비 트렌드이다.
특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시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편리성을 지니는 대표적인 거래방식은 온라인 쇼핑으로 현재도 다양한 산업군에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금번 신종코로나로 인해 거래가 큰 폭으로 늘어난 품목은 간정간편식, VOD, 쌀,생수, 건강기능식품, 위생용품 등이다.
참고로 2015년 메르스 사태에도 온라인 매출이 급등하는 동일한 현상이 있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