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박람회'로 희망과 재도전의 기회를..

머스트 뉴스 승인 2021.09.25 19:07 의견 0

실패박람회란 실패의 두려움에 포기하려는 국민에게 실패에 대한 인식을 바꾸어 희망과 재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박람회이다. 행정안전부 주최 및 주관으로 2018년 부터 올해까지 4년째 이어지고 있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재도전 정책화, 지역 박람회, 자율기획 프로그램, 국민 참여 프로그램이 있다.

재도전 정책화는 국민 실패 사례를 중심으로 시민, 전문가, 행정이 협업하여 제도 개선 및 정책화를 추친하는 프로그램이다. 정책화는 국민의 직접적인 의견이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정책 제안 플랫폼, 숙의 토론, 마을공동체, 정책 제안 공모 등을 통해 해당 내용이 정책으로 만들어지도록 하는 것이다

지역 박람회는 지역민관 협의체를 주축으로 지역특화 프로그램 구성, 지역문제 회복과 주민재도전 응원 및 실질적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부산,대구,제주에서 개최되었다.

자율기획 프로그램은 민간 및 공공 참여기관의 참여로 분야별, 대상별, 유형별 실패에 대한 인식개선과 재도전 문화조성을 위한 것이다. 금번에는 신용보증기금, 대한민국 여성 스타트업 포럼, 대한 장애인 e-스포츠연맹 등이 참여했다.

국민 참여 프로그램은 다양한 연령층 참여확대 및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지역,세대 분야 등이 함께 실패극복과 재도전을 위해 참여하는 행사다.

그외에 종합 행사 프로그램, 재도전 울타리 기관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었다.

실패박람회 누리집 사용방법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