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 사람과 환경을 위한 첨단 드론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머스트 뉴스 승인 2024.02.02 15:22 의견 0

고성능 리튬메탈 배터리 글로벌 선두기업 SES AI Corporation(SES)이 사람과 환경을 위하는 SES케어스(SES cares)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첨단 드론을 활용하는 글로벌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SES의 고성능 리튬메탈 배터리를 탑재하여 장시간 장거리 비행 및 화물 적재가 가능한 첨단 드론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물건을 배송하거나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아이디어가 공모 대상이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SES가 보다 나은 지구의 미래를 위해 지난 12월 출범한 SES케어스 이니셔티브의 일환이다. SES 케어스의 목표는 고성능 리튬메탈 배터리 기반의 첨단 드론을 활용하여 인류와 환경을 보호하는 활동을 전 세계 곳곳에서 전개하는 것이다.

SES는 이미 자사의 리튬메탈 배터리가 탑재된 드론으로 중국 난아오섬(Nan'ao Island)에 생필품과 의약품을 배송하고, 몽골 알라사 리그(Alaša League)의 유목민들에게 의약품을 전달한 바 있다. 우리나라 제주에서는 멸종위기종 남방 돌고래 관찰 영상을 촬영했다.

참가 대상은 첨단 드론 활용이나 인류 및 자연 문제에 관심 있는 개인이나 팀이며, 3월 31일까지 SES 케어스 홈페이지(sescares.com)에서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거쳐 5월 말에 최종 5명(팀)을 선발하고,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6월 첫째 주에 최종 우승자(팀)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우승 상금은 1만 달러이다.

SES 치차오 후 대표는 “우리는 고성능 리튬메탈 배터리와 첨단 드론 기술을 결합하여 환경을 보호하고 인류를 지원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이 첨단 기술을 실생활에 활용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