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전략적 문제 해결력 검증 도구 ‘S-LOGIC’ 신규 버전 출시
머스트 뉴스
승인
2024.04.16 13:49
의견
0
사람인(143240, 대표 황현순)은 전략적 사고력 검사도구 ‘S-LOGIC’의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사람인 HR연구소가 개발한 S-LOGIC은 전략적 사고력 및 문제 해결력을 측정하는 인재 검증도구이다. 글로벌 컨설팅펌 및 빅테크 기업 등에서 인재 선발에 활용하는 ‘과제형 문제해결 역량진단도구’로서, 논리적 사고와 창의성 발현 과정을 측정한다. 문답형이 아닌 게임형 검사로 개발해 응시자들의 몰입감을 높였다.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전략컨설턴트, 뇌과학분야 교수와 전직 글로벌 빅테크 기업 인사총괄임원 등 전문가들과 협력해 개발했다.
신규 버전에서는 현업에서 일어날법한 현실감 높은 과제 시나리오가 추가됐다. 실제 기업이나 기관에서 경험할 만한 자료가 제공된다. 기존 버전에서는 우주선에서의 생존을 위한 과제 해결 시나리오로 사전 지식의 영향을 배제한 가운데 범용적 문제해결력 검증에 초점을 맞췄다면, 새 버전은 특정 직무나 업종에 특화한 검증도 가능하다. 검사 인터페이스도 사무실 환경으로 단장해 몰입감을 더욱 높였다.
구체적으로는 병원 경영 환경상의 문제 진단 및 해결 방안 제시와 매출 확대를 위한 제품 분석 및 신시장 선정 시나리오가 추가됐다. 일반 기업 및 기관의 사업개발, 영업, 마케팅 등 직무 인재 채용뿐 아니라 의료 과실 감소, 의료정보 시스템 고도화 등 실제 병원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과제로 삼아 검증할 수 있어 의료 업종 인재 선발에 최적화한 활용도 가능하다.
특히, 이번 버전에서는 인재선발 시 높은 예측 타당도에도 불구하고 예산 문제로 쉽게 도입하기 어려웠던 평가센터(Assessment Center)를 온라인 솔루션화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평가센터는 모의 상황에서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관찰해 지원자들의 역량과 문제해결능력을 평가하는 선발도구이다. 역할연기, 구두발표, 집단토론 등이 방법론으로 활용된다.
사람인 HR연구소 최승철 소장은 “지난해 출시한 S-LOGIC 이용 기업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현업 직무에 보다 특화된 신규 버전을 선보였다”라며, “한층 정교해진 S-LOGIC을 널리 활용해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역량을 갖춘 인재를 뽑아 기업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람인은 S-LOGIC 이외에도 ▲휴먼리스크 검사 ‘HRA(Human Risk Assessment)’ ▲글로벌 역량 검사도구 ‘GPT(Global Personality Test)’ ▲프리미엄 종합 인적성 검사 ‘F.I.T’ ▲사람인 HR연구소 인성검사 ‘S.A.T’ 등 서로 다른 목적에 따라 특화된 인적성 검사를 서비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