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쿠팡과 연계한 Product Manager 부트캠프 1기 출범

박성준 기자 승인 2020.03.25 13:45 의견 0

잠재력 있는 인재를 위한 커리어전환 교육 기업 '코드스테이츠'가 'PM 부트캠프 (Product Manager Bootcamp) with 쿠팡' 과정을 출범한다.

코드스테이츠는 'PM 부트캠프' 1기 전 과정을 국내 최대 규모의 이커머스 기업 '쿠팡'과 함께 진행하며, 3주간의 'PM 부트캠프' 종료 후 수료생 전원이 쿠팡의 프로덕트 매니저(PM) 으로 채용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PM 부트캠프'는 일상에 혁신을 가져올 '프로덕트 매니저'를 양성하는 교육 과정이다. 소비자의 수요를 파악하여 사업 목표를 세우고, 예산을 설정하고 집행하는 등 서비스의 기획, 출시, 운영의 전 과정을 모두 담당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쿠팡은 코드스테이츠의 PM 부트캠프를 통해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에 곧바로 투입 가능한 실력을 갖춘 인재를 길러낸다는 계획이다. 쿠팡의 프로덕트 매니저(PM)는 프로젝트 기획에서 실행까지 모든 업무를 총괄하기 때문에 '미니CEO'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한다.

PM 부트캠프 교육은 IT 산업에서 3년 이상 일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면 지역, 연령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 규모는 12명 내외로, 선발된 참가자는 3주간의 교육을 수료한 후 쿠팡의 최종 면접 기회를 제공 받는다. 모집 기간은 4월 3일까지 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드스테이츠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SNS(@codestat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PM 부트캠프 with 쿠팡' 교육의 수강료 전액은 코드스테이츠와 쿠팡이 지원한다.

'PM 부트캠프 with 쿠팡' 과정은 4월 13일부터 5월 1일까지 총 3주 간 진행된다. 실무 경험 중심으로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PM들의 멘토링과 수업, 자기주도적 학습 등 선진화된 교육 과정이 마련돼 있다.

'PM 부트캠프 with 쿠팡' 을 기획한 코드스테이츠 엄상규 PM은 "코드스테이츠 PM 부트캠프는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수준의 실력을 펼칠 만한 인재들은 찾아보기 어렵다는 고민에서 시작됐다"며 "업계 리더들에게 직접 최고의 고객경험과 비즈니스 목표를 함께 달성하는 서비스 개발 과정을 배우면서, 이론과 실무의 간극을 채워줄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는 쿠팡 김성한 PO는 “코드스테이츠와 함께하는 'PM 부트캠프 with 쿠팡'은 빠르게 변화하는 이커머스 업계를 선도할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선구적인 프로그램이 되고자 한다”고 출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코드스테이츠는 수료생 중 96%가 국내,외 회사로 취업에 성공한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로 잘 알려진 커리어전환 교육 기업으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교육프로그램의 경험을 바탕으로 PM 부트캠프 with 쿠팡 과정을 신설했다. 향후 데이터 사이언스, 그로스, 안드로이드, iOS 등 실제 현장에 필요한 인력들을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양성하는 교육을 더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