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근무도 원격, 교육도 원격

머스트 뉴스 승인 2020.03.16 10:56 | 최종 수정 2020.03.16 11:01 의견 0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 '코드스테이츠'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로 환경의 제약없이 코딩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모든 교육 시스템은 전세계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수강하고,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온라인 화상 미팅이 가능한 툴(Zoom, Google Hangout)과 메세지 기반의 메신저를 활용한다.

코드스테이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직원들 역시 언제 어디서 어떻게 일하든 목표로 하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다면, 시간과 장소는 크게 구애받지 않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 부터 주 1회 원격 근무를 시행하고 있다. 대구 등 지방이나 애틀란타(미국) 등 해외에 거주하며 풀타임 원격으로 근무하는 직원도 있다. 

김인기 대표는 "코드스테이츠는 자기주도적으로 문제를 설정하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직원(크루)들이 모여있다"라며, "원격 근무시에도 동료들이 함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서로 끊임없이 소통하고 돕는 문화가 이미 자리잡았고, 동료를 신뢰하고 어디서든 믿고 함께 일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코드스테이츠는 수료생 중 96%가 국내,외 회사로 취업에 성공한 온라인 코딩부트캠프이다. 수강생들은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 네이버, 라인 등 대기업을 포함한 다노, 당근마켓, 샌드박스 네트워크 등 성장하는 스타트업과 해외 글로벌 구인구직 서비스 링크드인 본사(미국 실리콘밸리)를 포함해 독일, 일본, 베트남 등 세계 유수의 기업으로의 취업에 성공했다.

지난 1월에는 스트롱벤처스가 리드했고, SBA 씨엔티테크, 그리고 기존 투자사 프라이머가 참여한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이를 통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수강료 없이 교육을 제공하고, 취업에 성공하면 소득 중 일부를 공유하는 ‘We Win 모델’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