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준 기자
승인
2021.10.16 15:58
의견
0
인천메트로서비스가 신입 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사무직, 역무직, 시설직, 청소직 총 178명이다. 10월 19일부터 10월 27일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인천메트로서비스는 인천교통공사의 자회사로 올해 7월에 설립되었다. 기존에 공사에서 역무도급 위탁사업을 운영했지만 고위 퇴직자들의 사업독식에 따른 부작용 문제로 자회사 설립을 통해 도급직원들을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기존의 역무,시설,청소 도급업무를 이어받아 인천 1호선 역무13개역부터 진행되었는데 서울 7호선과 월미바다열차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금번 신입채용에서 역무직은 총 73명을 채용하며 담당업무는 역사시설관리, 매표, 운전취급, 승강장 등 각종 안전관리, 부정승차자 적발 및 기타 사무업무이다.
채용전형은 서류합격자에 한하여 필기전형, 면접전형으로 이루어진다. 필기전형은 직업기초능력평가로 평가항목은 의사소통, 문제해결, 대인관계, 정보수집 능력이다.
면접전형은 구조화된 다대다 블라인드 방식으로 평가항목은 직원으로 갖추어야 할 덕목, 전문지식과 응용능력, 창의성,논리성,발표력, 사회성,발전가능성,리더쉽이다.
필기전형과 면접전형의 평가비중은 각각 50%로 고득점자 순위로 채용예정인원 내에서 선발한다. 역무직 급여는 세금공제전 월 253만원 수준이다.
서류전형을 위한 입사지원서는 인적사항,교육사항, 자격사항, 경력사항, 자기소개서 항목으로 구성되며 자기소개서는 지원분야와 관련된 보유역량, 경력과 경험사항, 입사 후 계획으로 항목별 500글자 내외로 기재해야 한다.
관련 서류 및 면접 전형을 위해 청년인턴 및 유관 업무를 경험해 보는 것이 합격에 유리할 것이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