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교육원, ‘데브옵스 엔지니어 양성 과정’ 국비 지원 무료 교육생 모집

머스트 뉴스 승인 2022.04.19 23:36 의견 0

한국정보교육원(원장 고현정)은 데브옵스 엔지니어 양성 교육 과정인 ‘클라우드 자동화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관리자 양성 과정’ 4기 교육생을 올 5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데브옵스(DevOps)는 ‘개발(Development)’과 ‘운영(Opertation)’을 합친 말로, 개발과 운영 간 경계를 허물고 통합된 한 팀으로 운영하는 방법론, 조직 문화를 말한다. 데브옵스는 지속적 통합·전달을 통해 조직 역량을 높이고,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해 궁극적으로 기업 가치를 높이는 역할을 하며 IT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한국정보교육원 고현정 원장은 “보수적인 은행권에서도 최근 신사업, 펀드, 기업 뱅킹 등 핵심 조직을 전부 데브옵스로 개편하는 등 개발자와 운영자가 함께 일하는 데브옵스 조직이 계속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데브옵스 엔지니어의 몸값 또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데브옵스 양성 과정 개설 배경을 밝혔다.

한국정보교육원의 클라우드 자동화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관리자 양성 과정은 K-디지털 트레이닝으로써 교육 과정을 성실히 이수해 데브옵스, 클라우드, 네트워크 등 IT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는 누구나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정부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월 최대 31만6000원의 훈련 수당까지 지급된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기업이 현장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20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시행하는 ‘디지털 핵심 실무 인재 양성 사업’이다. 단순 지식 전달이 아닌 프로젝트 과제 수행, 해커톤 및 기업 과제 해결 등을 통해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기업이 현장에 직접 필요한 실무 능력을 갖추게 하는 데 초점을 맞춘 최신식 교육 훈련이다.

클라우드 자동화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관리자 양성 과정은 기업 현장 실무진이 교육 과정 기획 및 설계 단계부터 참여했으며, 교육 훈련생은 부트캠프 형식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직무 역량은 물론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다.

한국정보교육원의 클라우드 자동화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관리자 양성 과정 교육 기간은 올 5월 9일부터 11월 14일까지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