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ICON AWARDS (아이콘 어워드) 홍콩 셰프 DANNY YIP (대니 입) 선정
이연정 기자
승인
2024.02.20 17:15
의견
0
Asia's 50 Best Restaurants 2024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2024)는 Icon Awards (아이콘 어워드) 수상자로 홍콩에서 셰프이자 레스토랑 경영인으로 활동 중인 Danny Yip (대니 입, 이하 입 셰프)을 선정했다. Icon Awards (아이콘 어워드)는 Asia's 50 Best Restaurants Academy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아카데미)에 소속된 318명의 회원들의 투표로 선정된다. Icon Awards (아이콘 어워드)는 아시아 미식 문화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크고, 식음업계 관계자 및 셰프들에게 귀감이 되는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입 셰프는 세계 미식 무대에서 광동요리에 대한 인식을 바꾼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가 운영하는 홍콩의 The Chairman (더 체어맨) 레스토랑은 중식 레스토랑 중 처음으로 2021년 Asia's 50 Best Restaurants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No.1를 차지한 바 있으며, 같은 해 중식 레스토랑 최초로 World's 50 Best Restaurants (월드 50 베스트 레스토랑) 10위권 에 이름을 올렸다.
The Chairman (더 체어맨)은 2009년 입 셰프가 문을 연 이후로 중식 파인다이닝의 시초로서 찬사를 받고 있다. The Chairman (더 체어맨)에서는 홍콩 현지에서 조달한 식재료를 사용함으로써 신선함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입 셰프의 철학이 담긴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The Chairman (더 체어맨)에서는 은퇴한 어부들로 구성된 자사 어업팀을 통해 매일 가장 신선한 수산물을 수급하고 홍콩에서 3대째 두부 사업을 이어오고 있는Shu Kee (슈키)로부터 최고급 두부피를 공수 받고 있다. 나아가 입 셰프는 가장 신선한 채소를 갖추기 위해 교외에 소규모 유기농 농장까지 운영하고 있다.
Asia's 50 Best Restaurants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의 콘텐츠 디렉터 William Drew (윌리엄 드루)는 "입 셰프는 변화를 수용하는 동시에 전통을 소중히 여기며 중식 파인다이닝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지난 14년 간 The Chairman (더 체어맨)을 이끌어온 입 셰프와 그의 팀은 정통 광동요리의 정수를 선보이고 있다"고 평했다. 이어 "The Chairman (더 체어맨)은 광동요리의 상징과도 같은 레스토랑이며, 중식계의 진정한 아이콘"이라고 덧붙였다.
입 셰프는 "이 상은 개인적인 성공을 넘어 The Chairman (더 체어맨) 팀에게도 큰 영광이다. 앞으로 더 발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줌과 동시에 우리 팀에게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혼자였으면 이루지 못할 성과이기에 우리 팀에 영광을 돌린다"라며 수상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S. Pellegrino (산펠레그리노)와 Acqua Panna (아쿠아파나)가 후원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서울특별시가 공동 주관하는 Asia's 50 Best Restaurants 2024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2024) 시상식은 오는 3월 26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