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프지 코리아, KT 와 업무협약

박지순 기자 승인 2020.07.17 16:41 | 최종 수정 2020.07.17 16:56 의견 0

메드포갈릭,엠스테이크 하우스 등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17일 오전 KT와 '외식 플랫폼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엠에프지코리아의 통합 IT 솔루션인 M-PLATFORM과 KT의 5G,AI,로보틱스,빅데이터 솔루션과의 시너지로 외식 통합플랫폼을 고도화하고 보다 선진화된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서이다.

외식사업의 가치체인은 검색,대기/예약,주문/결제,서빙,배달,적립 등으로 이루어지는데 전통적인 가치체인을 혁신하기 위해서는 디지털화가 필수적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트렌드가 확대되고 IT 기기를 통해 소비가 이루어지는 시점에서는 엠에프지코리아의 금번 MOU는 외식업계에 큰 의미를 준다.

엠에프지코리아를 이끄는 윤나라 대표는 작년에 업계의 관행을 깨고 별개 법인의 대표와 겸직으로 힘들게 영입을 했다. '요리'와'맛'이라는 기본에 충실한 경영을 통해 체질개선을 하고 CRM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에는 다날핀테크 '페이코인' 결제서비스과 제휴계약을 맺어 결제와 적립 부분에서도 디지털화를 꾀하고 있다.

향후 배달 부분에서도 고객DATA와 결제시스템을 기반으로 배달로 이어지는 고객벨류체인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