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공기업 채용소식 (사람인/8월)

머스트 뉴스 승인 2020.08.19 15:55 의견 0

금융감독원은 2021년도 종합직원(5급) 채용을 진행한다.

경영학, 법학, 경제학, IT, 통계학, 금융공학, 소비자학 분야에서 90명 이내로 채용할 계획이다. 학력, 연령 등의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1차 필기전형, 2차 필기전형, 1차 면접전형(인성검사 포함), 2차 면접 전형, 신체검사 및 신원조사, 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서는 2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국수출입은행은 2020년도 하반기 신입 전문직 행원을 뽑는다.

▲일반(경영, 경제) ▲이공계열(IT, 섹터개발, 기술환경) ▲지역전문가 ▲청년인턴수료자 ▲보훈 부문에서 채용하며, 학력 및 전공, 연령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필기전형, 1,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가 선정되며, 24일까지 한국수출입은행 채용 사이트를 통해 입사지원하면 된다.

예금보험공사는 2020년 신입직원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분야는 ▲금융일반(경영, 경제) ▲금융통계 ▲회수조사 ▲IT 분야이며, 학력, 연령, 전공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신체검사 및 신원조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은 9월 1일까지 예금보험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020년 하반기 신규직원 채용에 나섰다.

채용 분야는 일반전형에서 ▲행정직 ▲건강직 ▲요양직 ▲전산직을, 보훈전형에서 ▲건강직 ▲요양직을 채용한다. 성별, 연령, 학력 제한은 없으나 행정직 6급갑 일반은 기준 성적 이상 공인영어어학성적을 보유해야 하는 등 각 분야별 응시자격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수다. 서류심사, 일반 필기시험, 온라인 인성검사,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서류는 27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2020년도 정규직원 채용에 나섰다.

▲관리직 6급(경영, 경제, 법, 전산) ▲경영지원직(그래픽 디자이너, 콜센터) 분야에서 57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관리직 분야의 경우 기준 점수 이상 공인어학성적보유가 필수이며, 관리직 전산 분야 지원자는 전산 관련 자격증을 보유해야 한다. 이외에 구체적인 세부 지원자격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면접전형, 2차면접전형, 신원조사/신체검사, 최종합격자 선정 순이며, 26일까지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020년 채용형 인턴사원을 공개채용한다.

▲일반직 5급(업무전반, 법/노무, 정보기술개발) ▲일반직 6급(사무행정) 등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각 분야별 구체적인 응시자격은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서류심사/필기시험, 면접시험 순이며, 각 전형별 가산점 등 세부적인 내용과 합격배수 등의 채용 정보도 채용 공고에서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다. 선발된 인턴사원은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인턴기간을 가지며, 인턴기간 종료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이 결정된다. 입사지원은 25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