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ISO 국제심사원 과정’ 및 ‘ISO 내부심사원 과정’ 수강생 모집

머스트 뉴스 승인 2023.02.27 21:16 의견 0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한운영)은 27일부터 ‘ISO 국제심사원 과정(온라인)’과 ‘ISO 내부심사원 과정’을 모집한다. 수강 신청 기간은 3월 27일까지다.

ISO 인증제도는 기업의 규격, 품질, 경영시스템 등의 기준이 국제 규격에 적합한 지를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인증하는 제도로, 기업 신뢰도 측정을 위한 객관적 지표로 평가받는다. 국제화 시대에 발맞춰 국내외 유수의 기업이 ISO 인증제도를 도입해 거시적인 관점에서 규격과 경영시스템 등을 평가하고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ISO 국제심사원 과정’은 ISO19011(경영시스템 심사 가이드라인), ISO9001(품질경영시스템)으로 구성됐다. ISO19011 교육은 ISO 국제심사원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ISO 경영시스템 인증제도, 심사 프로그램, 심사원의 역량과 적격성 등을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ISO9001 교육은 기업의 경영시스템 프로세스가 ISO에서 제정한 품질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 요구 사항에 적합한지를 평가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ISO 내부심사원 과정’은 ISO 표준 규격 경영시스템을 기준에 따라 소속 기업의 경영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수행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전문적인 운영 및 모니터링 활동을 하는 내부심사원 양성 과정이다.

ISO 국제심사원 과정의 수강 기간은 3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이며, ISO19011(경영시스템 심사 가이드라인)은 총 7강, ISO9001(품질경영시스템)은 총 10강으로 구성됐으며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공통 필수 과목과 전공 과목 이수 후 Role-Play 및 테스트 합격 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국제심사원 수료증’이 발급된다.

ISO 내부심사원 과정은 총 10강으로 3월 27일부터 5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100% 수강, 온라인 시험 70점 이상 취득 시 ‘ISO 9001 내부심사원 과정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교육생들은 교육 수료증 취득 후 기업 내부에서 활동하는 내부심사원 자격으로 근무하거나 관련 경력을 쌓고 심사원 훈련 등을 거쳐 ISO 국제심사원 자격으로 기업 경영시스템의 적합성을 평가할 수 있다. ISO 국제심사원 활동에 관심 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조직의 품질 경영시스템을 담당하는 실무자와 책임자뿐만 아니라 전문 자격 취득을 희망하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제2의 진로를 설계하는 직장인과 은퇴자 등에게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대학(원)에 재학 중인 수강생은 학습비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미래교육원은 고려사이버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으로 미래의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됐으며, 4차 산업혁명 신기술 분야인 ‘AI 기술 활용’, ‘빅데이터 실무 전문가’ 과정, 아동영어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아동영어테솔’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고 K-MOOC, 매치업 등 교육부 주관 사업에도 참여해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