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커뮤니티 서비스 강화 ‘취업톡톡’ ‘라운지’ 호응

머스트 뉴스 승인 2024.11.04 12:17 의견 0


HR테크 플랫폼 기업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자유롭게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취업과 채용 관련 커뮤니티 서비스를 강화하며 이용자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잡코리아는 현재 ‘취업톡톡’을 비롯해 ‘직무별 오픈 채팅방’, 최근 론칭한 외국인 구직자 대상 커뮤니티 ‘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톡톡은 취업 관련 문의 사항과 직장 생활에 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오픈형 커뮤니티로, 진로, 이직, 합격 팁, 회사 생활에 대한 고민 등 다양한 글들이 올라와 있다. 정보 교류 외에도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한 Q&A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취업톡톡 게시글은 현재 기준(11월 1일) 9만9000여 건을 돌파했으며 최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에디터 기능, 구독 및 검색 기능 등이 추가되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직무별 오픈 채팅방’에서는 특정 직군 관련 채용 정보를 실시간 공유한다. △마케팅·광고·홍보 △IT·인터넷 △경영·사무 △디자인 △영업·고객상담 △생산·제조 외에도 신입 공개채용 등 취업 뉴스 등을 공유하는 △신입공채 채팅방을 통해 이용자들은 채용 정보, 취업 준비 꿀팁을 비롯한 업무 관련 질문 등을 나눌 수 있다. 직무별 오픈 채팅방은 최대 1000명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구직자, 직장인 등 해당 직무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잡코리아 외국인 채용 서비스 ‘클릭’도 오픈형 커뮤니티 ‘라운지’를 출시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클릭은 지난 7월 잡코리아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외국인 인재 채용 전용 서비스다. 현재 6100여 건 이상의 최다 공고 수를 제공하며 외국인 채용 업계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클릭 라운지는 국내 취업에 대한 고민과 일자리 및 생활 정착 등에 관한 모든 질문과 답변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오픈형 커뮤니티다. 네트워킹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구직자를 돕기 위한 서비스로, 일자리 고민뿐 만 아니라 병원, 부동산 등 한국 생활에 대한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다. 또 취업 관련 콘텐츠나 이벤트 사항도 정기적으로 공지하여 외국인 이용자들과 직접 소통에 나서고 있다.

이 외에도 잡코리아는 HR 업계 최초로 출시한 자체 AI 솔루션을 활용해 오픈형 커뮤니티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잡코리아에 수년간 올라온 100만건 이상의 구직자 이력서와 채용공고를 학습하여 해당 내용을 토대로 구인 구직 상담을 하도록 개발되고 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재직자들의 현업과 경험은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회사와 직무 선택에 있어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다”며 “엄선된 채용 정보 외에도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유익한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