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커뮤니티 기능 강화, ‘커리어피드’ 서비스 론칭!
머스트 뉴스
승인
2024.11.05 22:35
의견
0
사람인이 구직자간 소통의 장을 넓히고, 정보 공유 기능을 확장한다.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대표 황현순)이 기존의 커뮤니티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구직자들의 다양한 고민을 나누고 해소할 수 있는 ‘커리어피드’를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커리어피드는 사람인 개인회원 대상 서비스로, 취업 준비에 필요한 정보부터 직장 내 고민, 이직, 퇴사, 커리어 개발 등 다양한 주제의 게시글이 올라오는 익명 커뮤니티다. 서로 질문과 답변을 통해 고민을 해결하는 것이 핵심이다. 사람인은 커리어피드 론칭을 통해 기업의 채용 공고 외에도 커리어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플랫폼 외연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사람인은 이번 커리어피드 론칭을 통해 기존 ‘커뮤니티’, 1:1커리어 상담 서비스 ‘멘토링매치’, 오픈채팅 ‘커리어챗’ 서비스의 개별 프로필을 하나로 통합해 각각 관리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없앴고, 통합된 프로필로 커리어피드에 게시글 및 답글을 쓸 수 있도록 해 이용에 편의성을 더했다.
또, 커리어피드에서 활동하는 전문 답변가들은 멘토링 매치에서 활동하는 멘토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커리어 인증을 통해 재직기업이 확인된 경력자로 답변 신뢰성이 높다. 질문자는 자신의 고민에 적합한 답변을 직접 채택할 수 있고, 커리어피드에서 활동하는 멘토에게 바로 1:1 대화 신청이 가능해 소통 기능을 넓혔다.
사람인은 커리어피드 론칭을 시작으로 현직자 인터뷰, 커리어 칼럼, 멘토들과 오프라인 밋업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프로필간 팔로잉과 다이렉트 메세지까지 가능한 소셜 미디어 형태로 확장할 계획이다.
커리어피드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22일까지 주차별로 3주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 주차별로 주제가 제시되고, 해당 고민이나 답변 게시글을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게시글에 좋아요, 저장, 댓글이 가장 많이 달리면 주간 토픽으로 선정된다. 주차별로 당첨자에게는 ▲애플워치, ▲아이패드 10세대, ▲에어팟맥스, ▲네이버페이 10만원권,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 등을 증정한다. 1주(11/4~11/10)차에는 <서류준비나 면접준비 고민> 주제가 오픈되었다.
한편, 사람인 커뮤니티는 현재까지 약 62,000개의 누적 게시글이 작성되었으며, 고민 해결사로 활동중인 현직자 멘토만 약 2,600명이다. 멘토링매치는 이직과 취업 준비 등 커리어 관련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1:1 커리어 상담’ 서비스이다. 주요 대기업과 선망 받는 IT·유니콘 기업 등을 포함, 금융, 외국계, 중견·강소 등의 기업에 재직 중에 있는 평균 10년차 이상의 경력자들이 멘토로 포진해 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