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대표이사 우태경)이 개인 맞춤형 공고 추천 서비스 'AI 스마트픽'을 오픈했다.
알바천국은 올해 4월 'AI 자기소개서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AI 면접족보 서비스', 'AI 입사지원 메시지 작성 서비스' 등 AI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그중 AI 자기소개서 서비스는 알바 구인·구직 업계 최초로 출시한 서비스로 화제를 모았다. 이번에는 개인 이력서와 희망 근무조건에 맞춰 적합한 공고를 추천하는 'AI 스마트픽' 서비스를 공개했다.
서비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사용자가 희망하는 ▲근무지 ▲업직종 ▲근무기간을 설정하면 사용자의 이력서와 채용관 내 공고를 분석해 적합한 공고를 추천해 준다. 해당 서비스는 무료로 운영되며 사용자는 횟수 제한 없이 추천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개인 맞춤형 공고 추천 서비스 'AI 스마트픽'은 알바천국 앱 메뉴 하단 또는 바로가기 메뉴에서 쉽게 접속 가능하다.
김상백 알바천국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지난 8월 알바천국이 알바 근무자와 구직자 2,27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절반가량이 구직 시 AI를 활용한다고 답했다"며 "변화하는 구직 환경을 반영해 관련 서비스를 계속 기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