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 다이어리 > 미닝아웃 ( meanining-out ) 소비 / 2020년 1월 7일 (화)
서울 4.2도에서 7.7도로 비가 옴.
눈이 아닌 비가 옴.
머스트 뉴스
승인
2020.01.08 01:52 | 최종 수정 2020.01.08 02:36
의견
0
'미닝아웃' 소비는 소비행위를 통해서 정치적,사회적 신념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소비트랜드를 의미한다. 신념을 뜻하는 미닝(meaning)과 벽장에서 나온다는 뜻의 커밍아웃(coming-out)이 결합된 신조어이다.
미닝아웃 소비는 소비자 인식의 변화로 식품시장에서는 환경보호를 위해 자신의 머그컵이나 텀블러 등을 사용하여 일회용 컵을 소비하지 않는 행위, 수입육 보다 비싸더라도 국내산 돼지고기를 선택하는 행위이다.
또한 패션시장에서 반일감정의 표출로 유니클로, ABC마트 등의 일본 제품 불매운동도 이에 해당된다.
주로 Z 세대로 불리우는 신세대들의 소비트랜드로 가치소비 혹은 소신소비의 다른 표현이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