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 다이어리 ] 패시브인컴 ( Passive Income) / 2020년 2월 9일

머스트 뉴스 승인 2020.02.09 11:45 | 최종 수정 2020.02.14 23:47 의견 0
(photo=pixapay)

패시브인컴( Passive Income)이란 액티브인컴( Active Income)의 반대말로 활동적인 수입이 아닌 비활동적인, 소극적인 수입을 의미한다. 즉 적극적으로 경제활동을 하지 않아도 생기는 소득이다.

적극적인 경제활동은 사업의 주체가 되어 일을 하거나 고용계약에 따라 직장에 출근하여 직무를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반대인 패시브인컴과 관련한 대표적인 예로 이자 수입을 들 수 있는데 은행에 저축을 하면 금리에 따라 자동으로 이자수익금이 지급되어 적극적인 활동이 요구되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패시브인컴이 비활동적이라고 기본적인 시간과 노력이 불필요한 것은 아니다. 이자수입 외의 웹사이트를 운영하여 발생하는 수익, 책을 집필하여 얻을 수 있는 인세, 무언가를 빌려주고 얻는 임대료 및 렌트비는 향후 패시브인컴을 위해 초기에 반드시 투여해야 하는 시간과 노력이 있다.

패시브인컴의 매력이 여기에 있다. 일단 초기에 수익구조를 셋팅하면 작은 노력으로도 지속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고 그 외의 시간에 본연의 일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