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잡 채용소식, ‘SBS 교양PD · 예능PD 신입사원 공개채용’

머스트 뉴스 승인 2020.07.31 17:16 의견 0

■ 주식회사 그린웹서비스에서 네이버 영상 컨텐츠 제작 PD,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스튜디오 오디오 PD 신입/경력직을 모집한다. 

영상컨텐츠 제작 PD의 경우 영상 혹은 사진 관련 학과 전공자,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를 다룰 수 있어야 하고, DSLR 사용이 능숙해야 한다. 또 스튜디오 오디오 PD의 경우 오디오 믹서 활용, 오디오 콘텐츠 제작 유경험자의 자격이 필요하다.  

■ SBS에서 교양PD, 예능PD 신입사원을 공개채용 한다. 

모든 지원자는 지원서 접수 시 자기소개서와 함께 자기소개 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자기소개영상은 120초 이내의 영상으로, 기본적인 cut 편집과 자막, 배경음악 삽입은 가능하지만, 그 이외의 편집 효과 및 기타 특수효과 등은 사용이 금지된다. 또한 영상에 개인의 기본 신상(생년월일, 출신지, 가족관계, 학력, 출신학교 등)을 노출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전주MBC에서 아나운서를 채용한다. 

전형 절차는 1차 입사지원서 및 동영상 심사, 2차 카메라 테스트, 3차 최종면접으로 이뤄진다. 자기소개 및 포트폴리오 동영상의 경우, 모든 지원자는 2분 이내의 자기소개를 해야 하며, 해당자에 한해 진행했던 뉴스 및 방송프로그램 동영상을 2개 이내로 첨부해야 한다. 동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여 URL을 복사하여 입사지원서에 영상 URL를 기입하면 된다.

■ 넷마블에서 넷마블문화재단의 학예사(큐레이터)를 모집한다. 

담당업무는 박물관 관련 자료조사 및 연구, 전시계획 및 실행 등 박물관 관련 업무를 하게 된다. 따라서 3급 정학예사 자격증 이상의 보유자, 박물관/미술관 재직 경력 보유자의 자격이 필요하다. 추가적으로 박물관 및 예술 관련 학과 석·박사 학위 소지자를 우대한다. 채용공고의 첨부된 이력서와 함께 포트폴리오를 반드시 함께 제출해야 한다.

■ (주)YG엔터테인먼트에서 사진 경력직을 모집한다. 

소속 아티스트의 월드투어 콘서트 및 뮤직비디오 스틸 촬영, 포토북 제작 및 프로필 촬영, 편집 및 리터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자격요건은 2년 이상 업무 경력과 어도비 포토샵과 캡쳐원 프로그램에 능숙해야 한다. 또한 사진관련 학과 혹은 전공자, 사진 관련 자격증 소지자, 스튜디오 경력자, 외국어 가능자를 우대한다.

그 밖에도 중앙일보, 한국일보, 동아일보, 등에서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채용 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홈페이지(https://www.mediajo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