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알플러스 솔루션’이 제시하는, 코로나19시대의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머스트 뉴스
승인
2020.11.18 19:05
의견
0
현재 코로나19의 지속으로 마스크 착용의 법제화, 언택트 생활화 등 우리의 삶과 산업 전반에서 많은 변화들이 일어나고 있다.
그 중 가장 일상화된 ‘마스크 착용’은 우리가 일상에서 가장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장시간의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 가려움, 홍반, 발진 등 피부 트러블 부작용 또한 문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불가피한 사회적 선택에 따른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 피부 자극을 완화하는 화장품 기초 소재 연구와 피부 면역에 관련된 피부 정상화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면서, 뷰티업계의 화두로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이 등장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를 합친 말이다. 피부에는 수많은 미생물이 분포하며, 사람마다 각기 다른 미생물 수가 존재하며, 나이에 따른 미생물의 개체 수 또한 변화하기 때문에, 사람마다의 피부를 정확히 진단하고 그 피부에 맞는 유익균 환경을 만들어 줌으로써 피부를 정상화 시키는 것이야 말로 2014년 ‘세계경제포럼’에서 ‘미래를 바꿀 10대 신기술’로 선정될 만큼 과학화와 빅데이터화가 뒷받침되어야 하는 분야이다.
사임당 에스테틱에서 피부고민 개선을 위한 에스테틱 전용브랜드로 출시한
‘에이알솔루션 플러스’ 브랜드는 “Accurate Recipe Solution”의 의미로,
: ‘올바른 처방에 의해 피부 해법을 제시한다’는 브랜드 가치에서 출발한다.
또한, 마이크로바이옴의 국내 선두기업인 ‘㈜세바바이오’와의 공동 협력을 통해 피부에 존재하는유익균, 유해균, 상재균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피부 밸런스 회복’과 사임당화장품 만의 피부 근본적인 고민별 ‘리페어링, 주름개선, 미백, 수분, 진정’에 대한 특화 소재의 접목으로 차별화된 기능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앞으로, 고객별 피부 미생물 패치 테스트를 통해 소비자 개인별 피부 미생물을 분석하여, 그 고객만을 위한 올바른 처방과 해법을 제시하는 에이알솔루션’브랜드만의 차별화 전략이 소비자에게 사랑받을 것임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