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강도 부동산 규제에 오피스텔 인기 지속…길동 포유 르센티 오피스텔 3월 오픈

머스트 뉴스 승인 2021.03.05 18:00 의견 0

정부가 주거생활 안정을 위해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을 내놓으면서 오피스텔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오피스텔은 물론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여러 채를 가지고 있어도 무주택요건을 충족할 수 있고, 재당첨 제한도 제외돼 보다 안정적으로 청약을 노려볼 수 있기 때문이다.

세제 혜택도 메리트로 꼽힌다. 아파트와 달리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이 가능해 취득세와 재산세·종부세·양도세 등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오피스텔 분양권 역시 취득세 및 양도세 산정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세금을 절감할 수 있다. 주거용 오피스텔의 취득세는 주택이나 오피스텔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세율이 4%로 부담이 덜한 편이다.

특히 뛰어난 입지 조건과 쾌적한 주거 공간을 갖춘 프리미엄 오피스텔은 지속적인 몸값 상승과 함께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서울시 강동구 길동에 들어서는 길동 포유 르센티의 경우, 풍부한 배후수요와 탄탄한 입지 프리미엄으로 소형 아파트를 대체하는 주거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길동 포유 르센티가 자리하는 강동구 길동사거리는 입지, 교통, 상권 등이 우수해 천호동의 배후상권 및 주거지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최근에는 5-8-9호선 연장 확정(예정)과 고속도로 등 교통망 확충에 고덕비즈벨리, 강동일반산업단지 조성 등의 호재가 늘어나면서 외부 인구 유입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면서 주변 오피스텔도 호황을 맞고 있는 상황이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췄다.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한 광역교통망이 형성돼 있고 지하철 5-9호선과 버스 등 대중교통의 이용이 편리하다. 서울 강남 잠실 등 수도권 내/외곽 진출입이 용이하다.

이 밖에 현대백화점, 이마트, 로데오거리 등을 한 걸음에 누리는 천호역 쇼핑시설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으며, CGV, 롯데시네마, 강동 아트센터, 올림픽공원 등이 인접해 문화 여가 생활도 여유롭게 가능하다. 한림대 강동성심병원, 아산병원이 인접해 의료환경도 우수하다.

지하 1층~지상 4층 상가(21실), 5층 소호사무실(13실), 6층~17층 오피스텔(158실)로 구성되며, 넉넉한 생활공간을 누릴 수 있는 공간 설계를 적용한 전 세대 복층형 원룸형과 투룸형 등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쾌적한 주거 공간을 자랑한다.

주거편의성을 고려한 옵션도 눈에 띈다. 홈 IOT, 에어드레서, 천장형 에어컨, 레인지 오븐 일체형,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신발 살균 건조기, 비데 일체형이 제공되며, 자주식 주차 18대, 기계식 77대로 총 9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길동 포유 르센티는 5, 9호선의 더블 역세권과 국내 7대 상권으로 꼽히는 천호대로의 특급 인프라를 두루 누릴 수 있는 입지를 자랑한다”며 “강동세무서, KT, 국민건강보험 등이 도보거리에 있어 직주근접 배후요소가 풍부해 워라밸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임대 수요도 풍부하다”고 전했다.

한편, 포유 르센티 홍보관은 3월 오픈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