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창업지원단, 스타트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머스트 뉴스
승인
2021.10.19 11:32
의견
0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와 서울지방 중소벤처기업청은 서울 권역 대학 등 8개 기관과 연합해 온라인으로 대규모 스타트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행사를 총괄해 주관하는 연세대학교는 10월 15일(금)부터 11월 26일(금)까지 서울지방 중소벤처기업청,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서강대학교, 서울대학교, 숭실대학교, 인덕대학교, 한양대학교, 한국기술벤처재단,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총 10개 기관이 함께 ‘2021 스타트업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주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인 스타트업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에 따른 시대적 상황과 스타트업의 요구 등을 반영해 온라인 및 일부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취업난을 극복하고자 하는 우수 스타트업에는 뛰어난 인재를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취업의 문이 좁아졌다고 느끼는 구직자들에게는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 소개할 기회의 장이 될 예정이다.
구직자들은 10월 15일(금)부터 11월 15일(월)까지 스타트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스타트업과 직무별 채용 정보 및 희망 포지션을 확인해 서류를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전형 합격자에게는 11월 22일(월)부터 11월 26일(금)까지 일대일(1:1) 화상 면접 혹은 대면 면접을 볼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더불어 11월 23일(화)에는 전문 사회자가 진행하는 ‘취준 진단’, ‘영상 인터뷰’, ‘MZ세대 취업 직무 이야기’ 등의 메인행사가 있을 예정이다. 위 4개의 메인행사는 온라인으로만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은 스타트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번 ‘취준 진단’ 행사에서는 기업 담당자 패널들이 구직자의 취업 고민 사연을 듣고 코멘트 해준다. ‘MZ세대 취업 직무 이야기’에서는 세일즈, 마케터, 개발자 등 분야별 현업 종사자 패널들이 직무에 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직무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공유하는 코너로 구직자와 기업의 다양한 소통의 장을 온라인으로 마련한다.
또한 ‘영상 인터뷰’는 구직자들이 지원 기간 동안 투표를 통해 선정한 기업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제작해 스타트업 대표와 실무진의 기업 소개 시간을 갖고, ‘라이브 퀴즈’에서는 참가 기업 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다채로운 온라인 박람회 행사가 준비됐다.
올해는 특별히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대표 스타트업 4개사와 함께 연세대 백양누리에 프리미엄 & 프라이빗 면접존을 조성해 구직자들이 현장에서 면접을 보고 채용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총괄해 주관하는 손홍규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과 채용이 더욱 어려워진 상황 속에 구직자들에게는 성장성이 높은 우수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기업은 다양한 인재들을 만나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모두가 힘든 요즘, 고용 안정 도모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