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그룹, 2019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모집!

이윤숙 기자 승인 2019.09.25 00:00 | 최종 수정 2019.10.24 17:39 의견 0
(제공= 금호아시아나 홈피)
(제공= 금호아시아나 홈피)
 
금호아시아나그룹에서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모집한다.

지원자격은 ▲2020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여야 하고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여야 한다.
 
모집직군은 아래와 같이 채용 홈페이지에서 모집 중이다.
 
◆ 금호고속/ 경영관리 (서울, 광주 각각)
◆ 금호터미널/ 경영관리 (광주)
◆ 금호건설/ 경영관리·영업 (전국), 안전관리 (전국), 시공(전국)
◆아시아나항공/ 일반직·영업서비스·공항서비스 (서울/경인), 항공기술직(서울/경인)
◆ 에어부산/ 일반직·영업서비스·공항서비스 (부산), 항공기술직(부산)
◆ 에어서울/ 일반직·영업서비스·공항서비스 (서울/경인), 항공기술직(서울/경인), 운항관리직 (서울/경인)
◆ 아시아나 에어포트/ 경영관리 (서울/경인)
◆ 아시아나IDT/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서울)
 
지원서는 10월 1일까지만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고, 서류전형에 합격한 경우 10월 26일에 직무적성검사 및 한자시험을 보게 된다. 한자 시험은 금호아시아나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시험제도이며, 공인 한자 4급정도 수준정도의 문제들이 출제 된다. 이후 합격자들은 1차면접(역량면접, 집단토의)> 2차면접(인성면접)>건강검진>최종합격을 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호아시아나그룹 홈페이지(www.kumhoasian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금호아시아나그룹의 경영악화로 인한 매각으로 인해 내부 분위기가 불안정하나, 아직 결정된 것이 없다. 또한 국민들의 생활 수준이 올라가며 여행이 대중화 되고 있기 때문에 항공사 관련 직종 수요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머스트뉴스 이윤숙기자]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