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개도 '동영상'이 대세...알바몬, ‘기업PLAY’ 누적 등록 수 7400건 돌파
머스트 뉴스
승인
2023.07.28 14:38
의견
0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제공하는 기업 소개 영상 서비스 ‘기업PLAY’의 누적 등록수가 7400건을 돌파했다.
기업PLAY 서비스는 2020년에 출시되어 알바 구직자와 기업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다. 알바 구직자들은 해당 서비스페이지에서 기업이 직접 업로드 한 최신 동영상과 함께 채용 중인 공고도 확인할 수 있다. 동영상 플랫폼에 익숙한 알바 구직자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관심 기업정보를 접할 수 있고, 기업에게는 동영상을 활용한 홍보 효과가 있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기업PLAY에서는 커피전문점 등 외식·음료와 매장관리·판매 업종 기업 등의 소개 영상 7400건이 올라와 있다. 동영상 등록은 기업회원 로그인 후 알바몬 홈페이지와 알바몬앱 '기업PLAY'서비스 란에서 가능하다. 더불어 알바몬은 보다 효과적인 기업소개를 위해 기업정보에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는 '기업 동영상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알바몬은 MZ세대 구직자들의 성향과 니즈에 맞춘 다양한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이력서 내에 영상을 첨부해 자신의 강점을 적극 어필할 수 있는 ‘동영상 이력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상 별 태그 입력 추가로 소개 문구 등 강점을 표현할 수 있으며, 앱 내 직접 촬영 기능이 있어 촬영 후 즉시 업로드를 할 수 있다.
개인 회원들이 공개한 동영상 이력서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알바 브이로그’ 서비스도 있다. 알바 브이로그에서는 동영상 이력서를 공개해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제안받을 수 있다. 현재 바리스타의 라떼 아트와 영어 자기소개 영상 등 530여 건 이상의 동영상 이력서가 등록돼 있다.
알바몬 관계자는 “동영상이 익숙한 MZ세대를 위한 관련 서비스와 콘텐츠를 더욱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초보 구직자가 쉽고 재미있게 아르바이트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범위를 확대하고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