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는법, 중년 여성 발길 머무는 곳 1위 탁트인 지리산 ‘금향다원’

머스트 뉴스 승인 2023.09.06 15:10 의견 0

바바그라운드가 운영하는 액티브 시니어 여성을 위한 플랫폼 ‘노는법’은 중년 여성의 눈높이를 맞춰 선보인 여행 상품 ‘촌썸머 패키지’ 15선 가운데 ‘금향다원’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촌썸머 패키지는 노는법이 지난여름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소규모 농촌 체험 프로그램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전국 15개 마을·농가를 선정해 선보인 농촌 여행 상품이다. 엄선된 15개 여행지 가운데 지난여름 가장 많은 고객이 방문한 곳은 어디일까. 중년 여성들이 건강과 휴식, 슬로푸드 등 웰니스에 관심이 높은 만큼 건강한 식단과 아름다운 풍경이 단연 돋보이는 ‘금향다원’이 1위였다.

◇ 경남 하동 ‘금향다원’ 차와 함께하는 꿀잠자기

탁 트인 지리산 풍경을 바라보고, 힐링하면서 맛있는 식도락 여행을 누릴 수 있다. 차와 다식을 즐기며 휴식과 낮잠도 즐길 수 있다. 대자연이 주는 위로와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보물 같은 공간 ‘금향다원’은 슬로시티로 유명한 경남 하동군 악양면에 자리하고 있다.

한 참가자는 ‘노는법’ 후기 글에서 노는법의 첫인상에 대해 “너무 강렬했다”고 설명했다. ‘게스트는 아무것도 하지 마시고, 내가 차려드리는 데로 즐기시고 푹 쉬시면 된다’는 호스트의 첫 마디가 문화 충격으로 다가왔다는 것이다. 금향다원에서는 8월 한낮 그늘막 아래서 ‘티 시에스타’를 즐기는 호사와 함께 지리산이 품은 작은 마을들을 내려다보며 몇 시간이고 ‘산멍 들멍’을 즐기는 게 가능하다. 다소 덥긴 했지만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도 충분했고, 무한 리필 냉차를 마시며 시원하고 조용한 카페에서 책도 오랫동안 읽었다고 참가자는 설명했다.

더 감동적이었던 것은 식사였다. 식사가 아쉬울까봐 이것저것 챙겨갔는데 훈연 바비큐로 구워먹는 지리산 흑돼지와 새우, 버섯, 자주감자, 비트, 호박까지 맛있게 먹었다는 것이다. 밥이나 반찬도 충분해 양으로도 전혀 아쉽지 않은 식사였고, 다음날 조식 때도 ‘설마 아침은 소박하게 주겠지’ 했는데 푸짐한 식사가 나와 짧은 1박 2일 동안 좋은 대접받고 잘 쉬고 왔다고 참가자는 전했다. 이 참가자는 ‘오는 동안 노는법 칭찬을 아주 많이 했다. 특히 하동 금향다원 호스트님을 만나서 참 행복했다’며 ‘40~50 여성들을 위한 여행 코스로 강추한다’고 적었다.

또 다른 참가자는 금향다원에서 보낸 1박 2일 동안 차도 실컷 마시고, 맛있는 음식까지 즐겼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요리 명인’인 주인장의 손수 담근 김치맛이 일품이라며, 지리산 풍경에 둘러싸여 정자에서 멍때리는 게 제일 좋았다고 매력 포인트를 꼽았다. 이 참가자는 ‘뚜벅이였는데 악양면에선 픽업 및 드롭을 해준다. 지리산에서 힐링하고 간다’고 다음을 기약했다.

금향다원은 시골 정취를 잔뜩 머금은 5개 객실(△고사리방(2~4인) △황토방(2~4인) △솔이방(2인) △별이방(2인) △동동방(2인))과 카페 그리고 체험장으로 구성돼다.

금향다원을 운영하는 호스트 김미희(60대) 씨는 “서툴고 불편함이 많을 텐데 칭찬이 가득한 후기는 정말 감동적”이라며 “지금부터 지리산의 가을은 화려한 단풍과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시기다. 금향다원을 방문하면 가을의 특별한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 시에스타(Siesta)란

시에스타란 스페인(Spain)·이탈리아(Italia)·그리스(Greece) 등 지중해 연안 국가와 남아메리카, 즉 라틴 문화권 나라에서 행해지는 ‘오후에 낮잠 자는’ 풍습을 일컫는다.

노는법 운영사 바바그라운드는 전국 농어촌의 마을·농가를 대상으로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해 농촌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매력적인 상품을 기획해 ‘촌캉스’ 시그니처 상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소규모 농촌 체험 프로그램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바바그라운드 소개

바바그라운드는 정보 기술로 시니어 세대의 건강과 여가에 관한 디지털 접근성을 개선하는 회사로, 웰니스 큐레이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외모의 노화, 갱년기 등 정신적·신체적으로 특수한 상황을 겪는 액티브 시니어 여성에게 최적화한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으며 △운동을 통한 행복 호르몬 만들기 △마음 관리하기 △나의 가치 올리기 △혈당 관리 △피부 관리 △맛있는 웰니스 모임 등 시니어 여성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게 기존 플랫폼과 차별점이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