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실 프리미엄 요양원 '휴레스트 요양원'의 특별한 서비스

이연정 기자 승인 2024.01.02 16:53 | 최종 수정 2024.01.05 11:55 의견 0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은 서울에서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는 아름다운 숲이 많은 곳 이다. 두물머리와 세미원으로 유명한 양수리에서 서종방향으로 진입하다 보면 자동차로 약 10여분 벗고개를 경계로 서종면에 휴레스트요양원이 위치하고 있다.

휴레스트요양원 전경

휴레스트요양원은 주변의 경관과 공기도 좋지만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및 최신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더욱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휴레스트요양원은 전실 1인실로 운영되고 있는데 시간과 공간 제한이 없이 생활실에서 가족 면회가 가능한 것도 인기이다. 보통의 시내 요양원은 4인실 위주여서 프라이버시가 없고 가족면회도 제한된 시간내에 정해진 공간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이다.

매일 저녁식사 후에 발을 씻겨드리는 서비스도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다. 취침 전의 족욕은 피로회복과 혈액 순환에도 도움을 주고 숙면에도 좋다고 한다.

휴레스트요양원은 요양보호사 최다비율을 확보하여 보다 세심한 서비스를 보장하며 기호와 건강상태에 따라 일반식, 다진식, 연하식, 유동식 등의 맞춤 식단을 제공한다. 또한 어깨 통증, 손발 저림, 관절염, 디스크에 효과가 뛰어난 최신 의료용 수압치료기와 고주파 체온기 등을 보유하고 있어 전신피로, 스트레스, 우울증에 도움을 주고 있다.

휴레스트요양원에서는 다양한 치매지연 프로그램과 신체,인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개인 맞춤 서비스도 더욱 늘려갈 예정이고 자연 속에서의 산책 프로그램도 어르신들에게 인기이다.

수도권에 위치하여 아산병원, 구리한양대병원, 강동경희대병원 등의 대형 종합병원과의 근접성이 있고 위생 및 의료폐기물을 철저하게 관리하며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친환경 요양원이기도 하다.

홍관선 원장은“국내 최고 수준의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사의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이고 요양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이곳에서 생활하시는 모든 분이 존중 받으며 보다 좋은 요양원으로 발전하여 프리미엄 요양원의 표준이 되었으면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