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생활의 기본을 제대로 익히고, 스스로 성장하는 실무자가 될 수 있도록 돕는 신간이 출간된다. 이지스퍼블리싱이 2025년 11월 17일 발행하는 ‘일 잘하는 직장인’은 신입사원부터 1~5년 차 경력 직장인까지 도움받을 수 있는 직장 내 필수 업무 스킬과 소통 방법을 정리한 실무 가이드다.
회사에서 알려주지 않는 진짜 실무 감각 익히기
많은 사회초년생이 ‘일하는 법은 회사에서 가르쳐 주겠지’라고 기대하지만, 실제로 알려주는 것은 극히 일부분에 불과하다. 이 책은 전화 응대, 이메일 작성, 실수 대처법, 질문하는 방법처럼 누구도 명확하게 가르쳐 주지 않는 ‘일의 기본’을 다지는 법부터 차근차근 안내한다. 특히 상사와 후배/외부 담당자 등 다양한 업무 관계 속에서 마음을 다치지 않고 의견을 피력하는 소통 전략, 실무자가 어려워하는 회의록 작성법, 보고서 작성의 논리 구조 잡기와 시각화 방법까지 다루어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보고서 분야 인기 강사의 믿음직스러운 조언
이 책의 저자는 ‘일머리스쿨(송경이, 유진희)’로 보고서/문서 작성 분야 기업교육 인기 강사로 인정받은 바 있다. 저자는 “이 책에 17년 간 직장인으로서 활동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해 특정 직급이나 직무에 한정된 능력이 아니라 회사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보편적인 주제인 일 잘하는 노하우를 담았다”고 밝혔다.
신입사원은 물론, 경력 직장인과 관리자 직급에게도 추천
이 책은 넓은 범위의 업무 노하우를 다루는 만큼 이제 사회생활을 시작한 직장인은 물론 업무 스킬을 끌어올리고 싶은 2~3년 차, 일하는 태도를 점검하고 싶은 4~5년 차 직장인에게도 강력히 추천한다. 팀원의 사고방식을 이해하고 싶은 관리자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