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생활의 기본을 제대로 익히고, 스스로 성장하는 실무자가 될 수 있도록 돕는 신간이 출간된다. 이지스퍼블리싱이 2025년 11월 17일 발행하는 ‘일 잘하는 직장인’은 신입사원부터 1~5년 차 경력 직장인까지 도움받을 수 있는 직장 내 필수 업무 스킬과 소통 방법을 정리한 실무 가이드다.

‘일 잘하는 직장인 ’표지

회사에서 알려주지 않는 진짜 실무 감각 익히기

많은 사회초년생이 ‘일하는 법은 회사에서 가르쳐 주겠지’라고 기대하지만, 실제로 알려주는 것은 극히 일부분에 불과하다. 이 책은 전화 응대, 이메일 작성, 실수 대처법, 질문하는 방법처럼 누구도 명확하게 가르쳐 주지 않는 ‘일의 기본’을 다지는 법부터 차근차근 안내한다. 특히 상사와 후배/외부 담당자 등 다양한 업무 관계 속에서 마음을 다치지 않고 의견을 피력하는 소통 전략, 실무자가 어려워하는 회의록 작성법, 보고서 작성의 논리 구조 잡기와 시각화 방법까지 다루어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보고서 분야 인기 강사의 믿음직스러운 조언

이 책의 저자는 ‘일머리스쿨(송경이, 유진희)’로 보고서/문서 작성 분야 기업교육 인기 강사로 인정받은 바 있다. 저자는 “이 책에 17년 간 직장인으로서 활동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해 특정 직급이나 직무에 한정된 능력이 아니라 회사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보편적인 주제인 일 잘하는 노하우를 담았다”고 밝혔다.

입사원은 물론, 경력 직장인과 관리자 직급에게도 추천

이 책은 넓은 범위의 업무 노하우를 다루는 만큼 이제 사회생활을 시작한 직장인은 물론 업무 스킬을 끌어올리고 싶은 2~3년 차, 일하는 태도를 점검하고 싶은 4~5년 차 직장인에게도 강력히 추천한다. 팀원의 사고방식을 이해하고 싶은 관리자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