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 다이어리 ] 멀티스트리밍 소비 / 2020년 1월 12일
서울 : -3.5도에서 2.8도
머스트 뉴스
승인
2020.01.13 18:21
의견
0
'멀티 스트리밍 소비'는 유투브, 카카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를 통해 소비감성을 자극하는 콘테츠와 마케팅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소비현상을 의미한다. 즉 유투브 인플루언서의 '먹방'을 보고 해당 음식을 소비했다면 멀티스트링 소비의 영역에 들어간다.
특히 외식업계에서는 비주얼과 재미요소를 가미한 메뉴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비주얼과 재미가 있을 수록 SNS 의 파급력이 크기 때문이다.
분식 프랜차이즈 '열정분식소'의 '랍스타빠져떡', 대왕오징어튀김인 '오징헐튀김' , 파파존스 피장의 '아페리칸 핫도그 피자',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 컵떡볶이와 컵라면, 설빙의 '생딸기 시리즈' 등이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