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 다이어리 ] 드롭( DROP) 판매 방식 / 2020년 6월 1일
머스트 뉴스
승인
2020.06.01 14:40
의견
0
드롭 ( DROP )은 신제품을 특정 날짜와 시간을 정해서 기습적으로 판매하는 방식이다.
과거 SPA 브랜드 중심으로 명품브랜드와 협업하여 한정판 제품을 드롭방식으로 판매했었다. 이러한 특정 매장 및 시간대에 판매하던 방식이 진화되어서 이제는 드롭방식으로만 판매하는 브랜드도 런칭되었다.
신세계인터네셔널에서 런칭한 '드롭스'가 대표적으로 신진 디자이너 및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한정판 상품을 기획한다. 주로 온라인 상에서 경험을 소비하고 공유하는 신세대들이 메인타킷이다.
지난달에는 "모두"를 위한 컬렉션으로 BTS, NCT 127의 스타일리스트가 애정하는 브랜드 Window00(윈도우00)의 캡슐컬렉션을 드롭했다.
Window00는 2017년, Central Saint Martins 출신의 3명의 디자이너가 의기투합하여 만든 브랜드. 런칭과 동시에 VOGUE Talents Top 10에 선정되며 해외에서 먼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인정받은 바 있다.
출처:드롭스 홈페이지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