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알서포트와 업무제휴로 화상면접 솔루션 개발

머스트 뉴스 승인 2020.04.28 14:44 의견 0

잡코리아(www.jobkorea.co.kr, 대표 윤병준)가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 알서포트와 업무제휴를 맺고 화상면접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잡코리아는 27일 본사에서 알서포트와 ‘화상면접 서비스’ 공동제공을 위한 업무제휴 체결식을 진행했다. 본 제휴를 통해 잡코리아의 채용 서비스와 알서포트의 화상회의 서비스를 연동, 구인기업과 구직자가 직접 얼굴을 마주하지 않고도 채용을 진행할 수 있는 ‘언택트 채용’ 솔루션을 공동 제공하기로 했다. 

본 솔루션을 이용하면 기업과 구직자 간에 면접 일정확인과 조율, 면접 진행 등의 과정이 보다 손쉽고 편리하게 진행될 수 있다. 특히 PC 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화상면접을 치를 수 있어 별도의 장비나 공간의 제약 없이 면접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최대 30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한 데다, AI대화록을 통한 면접기록 작성까지 대신할 수 있는 고도화된 면접 솔루션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향후 서비스 기획, 개발을 위한 긴밀한 협업을 약속하는 한편, 영업·데이터·컨텐츠·마케팅 활동 등 전 방위에서 공조할 예정이다. 특히 잡코리아와 알서포트의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이 가능한 분야를 더욱 확대해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자는 데 뜻을 같이했다.

잡코리아 이재학 상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무기한 중단 또는 연기됐던 기업 채용에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고, 기존 오프라인 면접이 가진 일정 차질, 소요비용 등의 여러 단점을 해소함으로써 채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며 “더욱 고도화된 언택트 채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양사가 가진 오랜 서비스 경험과 최고의 기술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