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취업톡톡’에 취업고민 올리면 인기유튜버 '인싸담당자'와 함께 해결!
머스트 뉴스
승인
2020.07.08 15:16
의견
0
잡코리아가 인기유튜버 ‘인싸담당자’와 손잡고 취준생들을 위한 취업준비 솔루션을 제공한다.
잡코리아(www.jobkorea.co.kr, 대표 윤병준)가 최근 D3컴퍼니와 취업 컨텐츠 및 플랫폼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8일부터 D3컴퍼니의 대표 유튜브채널 ‘인싸담당자’에 잡코리아와 협업한 취업컨텐츠가 업로드될 예정이다. ‘인싸담당자’는 취업컨텐츠 전문기업 D3컴퍼니가 운영하는 취업준비 유튜브 1위 채널. D3컴퍼니는 인싸담당자와 함께 오디오 직무플랫폼 ‘OZIC’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잡코리아는 자사 플랫폼 커뮤니티 서비스인 ‘취업톡톡’에 등록된 취업고민을 기반으로 제작한 취업컨텐츠를 인싸담당자를 통해 소개한다. 인싸담당자 운영자이자 D3컴퍼니 대표인 제이콥(본명 복성현)이 관련 분야 현직자와 함께 잡코리아 취업톡톡에 올라온 취업 준비 및 직무별 궁금증을 리뷰하고 이에 맞는 솔루션과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인싸담당자 카카오톡 취업 커뮤니티에는 잡코리아에 게재된 신규 채용공고를 매일 취준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잡코리아 이재학 실장은 “이번 제휴는 취준생들이 정보 획득, 공고 서칭 등 취업준비 과정에서 들이는 시간과 노력을 절감하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계획됐다”면서 “취업톡톡을 통해 취업과 이직 준비 과정에서 겪는 생생한 고민을 함께 들어보고 이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답변을 제공해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잡코리아 취업톡톡은 오픈 커뮤니티 서비스로 이용자가 취업, 이직, 직무 등에 관련한 고민/질문을 올리면 동문선배 및 전현직 직무, 기업 멘토와 커뮤니티 방식으로 다양한 질문과 조언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잡코리아의 고도화된 AI가 개인회원의 학력과 경력에 따른 질문을 매칭하여 나와 관련된 추천 질문과 인기질문을 만나볼 수 있도록 맞춤피드를 제공한다. 또한 전용 프로필을 도입하여 익명성을 보장하고 활동내역을 오픈, 믿을 수 있는 답변을 제공한다. 잡코리아 취업톡톡 서비스는 잡코리아앱, 잡코리아 모바일 등 모바일 서비스와 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