샷시 시공 손일현 고수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박성준 기자 승인 2020.11.05 15:56 의견 0

재능을 가진 전문가와 고객을 연결하는 플랫폼 '숨고'에서는 40만명 가량의 고수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필요한 일상의 다양한 분야의 '고수'들을 소개하는 '숨은고수' 코너의 이번주 주인공은 '샷시시공 고수'입니다.    

현재 직장과 직무를 말씀 주세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들을 담당하시나요? (구직 시 최근 직장)

현재 샷시 시공 고수님들과 함께 <더 조은 창호> 샷시 전문 업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이 샷시 시공하기 가장 좋은 계절

샷시시공을 하는 경우는 다양해요. 인테리어 할 때만 하는 게 아니에요. 장마 기간에 비가 새면 창을 보수할 때도 필요하고요. 겨울을 준비하기 위해 요청을 주시는 경우도 많아요.

그래서 지금이 일 년 중에 가장 바쁜 시기예요. 가을이 겨울을 대비하면서, 샷시시공을 하기에 가장 적합한 날씨거든요. 1년 중 영하 10도 이하가 되면 실리콘이나 단열품이 마르는 시간이 길어져요. 시간이 길어지다 보면 샷시시공 완성도가 떨어질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고객님들에게 겨울이 아닌 가을에 샷시시공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내 집이다 생각하고 샷시시공을 해요

샷시시공은 크게 5단계로 이루어집니다.

첫째, 고객상담

둘째, 현장 실측

셋째, 견적과 계약

넷째, 제작

다섯째, 시공

고객상담을 통해 현장 실측이 이루어지고 자료를 바탕으로 견적과 계약이 이루어져요. 약 5일~10일간의 샷시 제작기간을 거쳐 샷시시공을 하게 되는 거죠. 샷시시공이 큰 공사지만 딱 하루 만에 시공을 합니다.

저희 <더 조은 창호> 팀은 내 집이다 생각하고 모든 공정에 임하고 있어요. 실측할 때도 내 집, 제작할 때도 내 집, 시공할 때도 내 집!

매일 하는 샷시시공이지만 각 집마다 수직, 수평은 몇 번이고 확인하며 저희 마음에 들 때까지 고정하고 마감작업을 해요. 내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고객님들 마음에 들 리가 없잖아요.

어떤 계기로 현재 직무를 선택하게 되었나요? 원래 원하셨던 직무인가요?

사회 초년생 시절 부동산 관련 업무를 했어요. 부동산 쪽 일을 하다 보니까 인테리어 업무가 계속 연결이 되더라고요.

집을 고객에게 안내해주면서 이 집은 어디를 고치고, 어디를 복원해야 되는지 설명해야 됐었거든요. 그때 혼자 인테리어 쪽으로 공부를 많이 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알면 알 수록 샷시가 인테리어에서 정말 큰 비중을 차지하더라고요. 인테리어에서 가장 큰 비용을 차지하고, 만족도가 제일 큰 부분이 샷시에요.

집 인테리어가 아무리 잘해되어 있어도 샷시를 제대로 해놓지 않으면 만족도가 굉장히 떨어지 거든요.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샷시라는 것을 인지하고 나서 샷시시공 기술을 배우기 시작했던 것 같아요.

샷시 시공을 8년 정도 했고, 숨고를 시작하고 난 뒤부터 바빠졌어요. 혼자 시공하고 고객님을 만나러 다닐 때보다 훨씬 더 의뢰가 많이 들어왔거든요.

샷시만큼은 믿고 맡길 수 있는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

미래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창호 표준시 공법이 있지만 그 이상의 기준으로 우직하고 꼼꼼하게 작업하다 보니 고객님들이 가장 먼저 알아주세요.

고객님들이 좋은 리뷰를 많이 남겨주시고, 그걸 보고 새로운 고객님들이 숨고를 통해 샷시시공을 요청해주세요. 그래서 숨고 한 테 정말 고마워요.

숨고를 통해 고객님들이 저희를 알아봐 주시고 많은 계약이 성사되고 있거든요. 예전에 제가 혼자 발로 뛰면서 영업을 했을 때보다 계약건 자체가 200% 늘었어요.

일손이 부족해서 더 많은 샷시시공 고수님을 모시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저희를 찾아주는 고객님들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기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어요.

더 좋은 자재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더 좋은 퀄리티로 시공할 수 있을까 등을 매일 회의하면서 의견을 주고받고 있어요.

앞으로 숨고와 같은 온라인 영역을 통해 셀프 인테리어로 진행하는 공사가 점점 더 많아질 거라고 생각해요. 온라인으로 요청한다 하더라도 샷시만큼은 믿고 맡길 수 있는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예요.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의 마음가짐을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내 집에 샷시시공 한다는 마음으로”

이 마음가짐을 잃지 않고 계속 노력하는 <더 조은 창호> 샷시시공 고수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