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세라 미스터피자 마케팅 "도전해보고 판단하는 것이 중요"

박지순 발행인 승인 2019.05.13 00:00 | 최종 수정 2138.09.24 00:00 의견 0

'릴레이 인터뷰'는 먼저 사회에 진출한 선배 직장인들이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진솔한 이야기를 후배 청년들에게 릴레이 방식으로 전해주는 코너입니다. <편집자주>

(사진=기세라 제공)
(사진=기세라 제공)

 

현재 직장과 직무를 말씀 주세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들을 담당하시나요? ( 구직 시 최근 직장)

㈜ 엠피그룹 (미스터피자) 에서 마케팅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외식 마케팅 업무 카테고리 안에서 광고, SNS, 홍보 등의 업무를 주로 하였습니다.

어떤 계기로 현재 직무를 선택하게 되었나요? 원래 원하셨던 직무인가요?

학부 전공은 중국어를 했고, 미스터피자가 글로벌, 특히 중국 진출을 활발하게 전개하는 시점에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외식브랜드는 평소에 관심이 많은 편이었고, 공채로 입사하여 회사 내 여러 직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들이 있었고, 마케팅이 저의 적성에 맞아서 최종적으로 마케팅 업무를 하게 되었습니다.

본인의 직무에서 가장 요구되는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또한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마케팅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트랜드에 대한 관심과 스피드라고 생각합니다. 마케팅은 타이밍이 매우 중요한 업무 요소 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마케팅 실행은 고객과 직접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트랜드를 빨리 읽어 내려가고, 그것을 빠르게 접목하는 것이 너무 중요한 업무 스킬입니다. 특히 외식의 경우 트랜드가 빠르게 변하고, 신제품 출시 등 패턴이 빠르다 보니 이러한 업무 스킬을 즐길 수 있는 분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정확하고 빠르게 많은 업무를 해내는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직무를 희망하는 취준생 등 후배들에게 선배로서 들려주고 싶은 얘기는?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학부 전공을 중국학을 하면서, 진로에 대해서 고민이 많았고, 해보고 싶던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제가 하고 싶은 분야인 외식 마케팅으로 최종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관련 분야 석사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떤 일을 잘할지, 보람을 느낄지 도전해보고 판단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선배들의 얘기,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소개되는 직무들도 정작 본인에게 맞을지는 해봐야 확실한 거니까요 ^^ 직무 마다 장. 단점이 있는데 나의 성향과 역량이 버틸 수 있는 정도를 직접 경험해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구요.

이미 관련 분야를 정했다면, 그 방향으로 가기 위해 사소한 것부터 경험해보기를 추천합니다.

본인의 현재 직무가 미래에는 어떻게 변화될 꺼라 보세요? 그렇게 보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푸드테크, 모바일 앱, 배달 등 기술과 접목하여 외식 시장은 계속 발전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음식은 맛이라는 가장 중요한 본질은 변하지 않지만 플랫폼들이 지속적으로 변화되고 있는 시대인 것 같습니다. 그런 트랜드에 맞추어 공부하고 연구해야 하는 미션을 저도 그리고 다른 외식업 직무 종사자들도 가지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마케팅은 시장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 소비자와의 접촉이니까요 ^^

재밌는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파이팅입니다! ^^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