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인사담당자 대상 ‘AI 시대 인재 검증 컨설팅’ 진행

머스트 뉴스 승인 2023.05.17 12:10 의견 0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이사 서미영)는 국내 기업 및 기관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AI 시대 인재 검증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번 컨설팅은 실제 인적성검사와 역량검사 등을 활용하는 기업의 채용환경을 진단하고 개선점과 솔루션 등을 전달하고자 마련했다. 또, 챗GPT의 등장으로 지원자 검증을 위한 전형 보완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인재 검증을 위해 기업이 대비해야 할 사항은 무엇이고, 기존 검사 도구 외에 AI 시대에 맞는 인재 선발을 위한 새로운 인적성, 역량검사 툴은 무엇이 있는지 등 최신 채용 트렌드도 공유한다.

컨설팅은 인크루트에서 HR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의 연구개발과 운영 등을 총괄하는 인크루트웍스본부에서 맡는다. 기업이 온라인에서 채용 관련 고민 또는 질문을 남기면 인크루트웍스본부 소속이자 대기업 채용 컨설팅 10년 경력의 전문 컨설턴트가 답변을 회신하는 방식으로 컨설팅을 진행한다.

아울러 기존 진단의 틀과 형식을 벗어난 새로운 검사 도구인 메타검사를 활용해볼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업 대상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6월 30일까지 메타검사 상품을 구매할 시 최대 6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메타검사 상품은 지원자의 문제해결능력을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검증하는 PSG(Problem Solving Game)와 기업 맞춤형 인성검사 솔루션인 AI PnA 총 2종으로 구성됐다.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 컨설팅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크루트 김성민 인크루트웍스본부장은 “지난번 진행한 웨비나에서 인재 검증과 선발에 대해 인사담당자분들의 고민이 깊다는 것을 느꼈다. 최근 챗GPT의 등장으로 인재 검증과 선발 부담이 더 커진 상황에서 인사담당자의 고민을 듣고 솔루션을 함께 찾고자 이번 컨설팅을 기획했다” 라고 말하며, “인사담당자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함께 고민하겠다. 많은 참여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