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 다이어리 ] 젠더리스(Genderless) / 2020년 2월 12일

머스트 뉴스 승인 2020.02.12 16:47 | 최종 수정 2020.02.14 23:48 의견 0
(photo=pixabay)

젠더리스는 말 그대로 '남성과 여성의 경계가 없다'는 의미로 최근에 소비재를 이끄는 주요 트렌드로 확대되고 있다. 

남성패션을 따라하여 남,여에게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던 70 년대의 '유니섹스'와는 차이점이 있다. 예를 들면 남성이 여성들이 주로 입던 치마를 입고 반대로 여성이 남성패션을 추구하는 그야말로 경계를 무너뜨리는 소비 트렌드이다.

이러한 트렌드는 패션 뿐만 아니라 뷰티,문화예술 분야에서도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남여공용 향수가 국내에서도 출시되었고 특정 성을 타킷으로한 마케팅에서 중립적 트렌드 마케팅으로의 변화도 엿보인다. 

성소수자 중 레즈비언(Lesbian), 게이(Gay), 양성애자(Bisexual), 트랜스젠더(Transgender)를 합쳐서 부르는 단어인 LGBT 인구의 증가도 또 하나의 요인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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