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핵심은 교통… 5, 8, 9호선 품은 ‘멀티역세권’ 오피스텔 온다

머스트 뉴스 승인 2021.03.16 23:29 의견 0

부동산 시장에서 불패의 키워드는 바로 ‘역세권’이다.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다양한 편의시설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직장 통근과 학교 통학이 편리하기 때문에 집을 알아볼 때 가장 먼저 가까운 지하철 역이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이다. 하나의 지하철 역만 있어도 편리하지만, 더블 또는 트리플 역세권을 품고 있는 경우라면 그 편의성과 풍부한 인프라는 몇 배로 높아진다.

특히 서울, 경기 수도권의 경우 유동인구가 많고 지하철 이용 빈도도 높으므로 하나의 노선만 이용할 수 있는 곳보다는 여러 개의 역, 다양한 지하철 노선을 확보하고 있는 부동산에 눈길이 쏠리게 된다. 일명 ‘다다익선’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실제로 멀티역세권을 갖춘 곳은 상대적으로 많지 않아 희소가치가 높다.

이에 통상적으로 멀티역세권을 품은 부동산 상품이 시장에 나오게 되면 빠른 마감이 이루어지게 된다. 실거주자를 비롯해 수익형 부동산 투자를 하는 이들 모두가 선호하기 때문이다.

3월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끄는 다양한 분양지가 분양을 전개하는 가운데, 서울 강동구 길동 최적의 입지에 트리플 역세권에 플러스 알파를 품은 ‘포유 르센티 길동’이 3월 중 분양 소식을 알리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길동사거리의 중심에 자리하는 ‘포유 르센티’는 서울 동남권 교통의 핵심지에 위치한다. 5호선 강동역, 길동역, 둔촌동역과 도보거리 내에는 8호선 천호역과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까지 자리한다. 이에 무려 3개 호선의 인프라를 한 몸에 누릴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이 형성되어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2025년 5호선 연장 및 하남선 직결화가 확정되었고, 2023년 8호선 연장이 예정되어 있어 앞으로의 미래가치 또한 높게 점쳐진다.

역세권 인프라와 함께 천호대로, 양재대로를 잇는 초고속 광역교통망도 확보되었으며, 올림픽대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이용이 가능하며 서울세종고속도로 신설로 쾌속 광역교통망 형성이 되는 최적의 입지에 자리하게 된다.

여기에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겹쳐 인프라와 그 가치는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천호역 일대 개발 사업이 이루어지고 있어 고덕비즈밸리, 강동 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자동차부품단지 등이 개발 완료되면 약 19만여 명의 근무인원의 배후수요가 예상된다.

이외에 천호대로의 특급 인프라로 현대백화점, 이마트, 로데오거리 등의 쇼핑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한림대 강동성심병원, 아산병원도 인접해 있다. CGV, 롯데시네마 등의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강동아트센터, 올림픽공원, 인접한 잠실 롯데월드까지 문화놀이 시설도 풍부하다.

포유르센티 길동 관계자는 “강동은 외부인구 유입의 호재 요소도 많아 수익형 부동산으로 적합하며, 5호선 3개역과 5, 8, 9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최적의 입지이기에 실 거주로도 매우 뛰어난 요건”이라며 “현재도 매우 편리하지만 앞으로의 미래 가치가 더 주목되는 이곳에서 높은 삶의 질을 경험해 보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포유 르센티 길동은 전 세대 복층형으로 원룸형, 투룸형의 다양한 타입 분양을 진행하며, 홍보관은 오픈중이며 3월중 본격 분양에 나선다.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르센티 공식 홈페이지 : lesenti.com

분양문의 : 1544-0109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