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900만 시대, 희소성 높은 하이엔드 복층 오피스텔 ‘포유 르센티 길동’ 주목

머스트 뉴스 승인 2021.03.15 20:09 의견 0

1인가구 900만 시대다.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전국 1인 가구는 906만3,362가구로 900만명을 넘어섰다. 전체 세대(2309만3108가구)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1인 가구가 39.24%로 가장 높았다. 2인 가구도 540만4332가구로(23.4%)로 1~2인 가구가 전체 세대의 62.6%에 달한다.

1~2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부동산 시장에서도 소형 오피스텔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일반 원룸형 오피스텔보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복층형 오피스텔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상·하 공간을 분리해 주거공간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고 층고를 높여 전체 공간감을 극대화해 동일 면적의 오피스텔보다 개방감이 우수하다는 것이 매력으로 작용한 것이다.

이 가운데, 3월 중 오픈을 앞둔 ‘포유 르센티 길동’ 오피스텔 역시 희소성 높은 전세대 복층형 오피스텔로, 원룸형 투룸형 총 12타입으로 다양한 타입구성과 젊은 수요자들의 취향을 고려한 하이엔드 고급 주거 공간으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포유 르센티’는 지하 1층~지상 4층 상가(21실), 5층 소호사무실(13실), 6층~17층 오피스텔(158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의 경우, 전 세대 복층형으로 원룸형은 A~D, F~H 타입, 투룸형은 E, I~L타입으로 구성해 개개인의 생활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평형을 자유롭게 취사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하이엔드 상품으로 내외관 디자인 퀄리티를 높이고, 프리미엄 마감재를 사용해 내부 인테리어까지 신경 썼다. 내부 창호의 경우, 단열 및 차음 효과 및 보안이 우수한 독일 레하우 공식인증 파트너 시스템 창호를 채택했으며, 홈 IOT, 에어드레서, 천장형 에어컨, 레인지 오븐 일체형,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신발 살균 건조기, 비데 일체형 등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오피스텔 선택 시 중요한 여건으로 꼽히는 주차공간도 넉넉하게 확보했다. 자주식 주차 18대, 기계식 77대로 총 95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을 마련해 입주민들이 주차 스트레스를 덜 수 있도록 했다.

출퇴근이 용이한 풍부한 교통인프라와, 강남과 송파로 빠르게 이동 가능한 직주근접 입지도 장점이다. 서울 지하철 5호선인 강동역, 길동역, 둔촌동역까지 두루 이용할 수 있으며, 8호선과 9호선까지 도보 이용 가능한 트리플 역세권으로 사통팔달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차후 5, 8, 9호선 연장이 확정돼 대중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한 광역교통망이 탄탄하게 마련돼 서울 강남, 잠실 등 수도권 내외곽 진출입도 수월하다. 향후 서울세종고속도로가 개통(예정)되면 서울 외 지역으로의 이동도 더욱 수월해질 예정이다.

또한 길동 상업지역 핵심 입지에 자리한 만큼 강동 삼성병원, CGV 강동, 이마트 천호점, 현대백화점 천호점, 길동 복조리 시장, 올림픽공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 및 문화 시설은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하다.

포유 르센티 길동 관계자는 “1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과 니즈를 적극 반영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복층 구조로 만족도를 높였다”며 “서울은 물론 경기까지 시외로의 진출입까지 편리한 교통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까지 두루 누릴 수 있는 강동구 핵심 입지 환경도 장점이다”고 전했다.

한편, ‘포유 르센티’ 길동은 3월 중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다.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서 문의할 수 있다.

르센티 공식 홈페이지 : lesenti.com

분양문의 : 1544-0109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