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여파가 주거 공간 선택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집이 단순히 거주하는 공간이 아니라 취미, 휴식을 즐기는 나만의 공간으로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1인 가구 급증으로 삶의 질 향상면에 있어 주거 만족도가 높은 오피스텔에 많은 이들의 눈길이 쏠리면서, 단순한 소형 오피스텔이 아닌 넓고 쾌적한 공간을 즐길 수 있는 오피스텔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주거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복층형’ 오피스텔이 최근 주목받는 오피스텔 형태로 꼽힌다. 복층형 오피스텔의 경우 일반 오피스텔에 비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과 높은 층고로 개방감이 우수하며 위 아래 공간을 구분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러한 복층 구조의 신축 오피스텔이 교통 요건이 좋은 지역에 위치하는 경우, 실거주는 물론 임차인 확보까지 수월해 투자 목적의 수요까지 집중된다.
이 가운데, 강동구 길동에 3월 오픈을 앞두고 있는 오피스텔 ‘포유 르센티’ 길동은 전 세대 복층형 구조를 선보이며, 오피스텔의 편견을 깨는 고급 자재와 옵션 제공으로 공간 구성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며 눈길을 끈다.
지하 2층부터 지상 18층까지의 규모로 조성되는 ‘포유 르센티’ 길동은 오피스텔은 지상 6층~17층까지이며, 총 158실로 설계됐다.
오피스텔은 전 세대 복층형 원룸형과 투룸형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원룸형의 경우 A~D, F~H 타입, 투룸형은 E, I~L타입으로 넉넉한 공간 구성과 함께 생활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평형 선택이 가능하다.
오피스텔 각 세대는 홈IoT와 에어드레서, 천장형 무풍에어컨, 열교환기, 레인지 오븐일체형, 빌트인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신발 살균 건조기, 비데 일체형, 인덕션이 기본 옵션 제공된다. 더불어 내부 창호는 독일 레하우 공식인증 파트너 시스템 창호로 단열 및 차음 효과를 극대화하고 보안강화 등 고급스러움과 효율성을 더했다.
동남권 중심의 인프라는 삶의 편리함을 더한다. 길동은 외부 인구 유입의 호재 요소가 많은 강동구 중심 지역으로, 길동 사거리에 위치해 지하철 5호선 강동역·길동역·둔촌동역과 8호선, 9호선을 도보로 이용 가능해 트리플 역세권을 가지고 있다.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것은 물론,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한 광역교통망도 형성돼 있다.
주변 인프라 또한 천호대로 특급 인프라로, 현대백화점, 이마트, 로데오거리 등 천호역 쇼핑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으며 한림대 강동성심병원, 아산병원 인접 CGV, 롯데시네마, 강동 아트센터, 올림픽공원, 잠실 롯데월드 등이 인접해 문화의 요충지의 조건도 갖추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포유르센티 길동은 하이엔드 상품으로 내외관 디자인 퀄리티가 높은 것은 물론, 내부 인테리어까지 신경 써 특별한 마감재를 사용했다.”며, “최근 1인가구들이 젊은 층이라는 점, 젊은 층이 복층 구조를 선호한다는 점에서 포유르센티 길동은 전 호실 복층구조 설계로 희소성을 높이고, 다양한 타입을 제공하는 만큼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포유 르센티’ 길동은 3월중 홍보관 오픈예정을 앞두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