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패스트캠퍼스와 직무역량 강화 및 채용 혁신을 위한 MOU 체결
머스트 뉴스
승인
2023.09.06 15:24
의견
0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은 성인 교육 콘텐츠 기업 패스트캠퍼스(대표 신해동)와 ‘인재 직무역량 강화 및 채용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5일 서울 구로구 사람인 본사에서 사람인 김용환 대표와 패스트캠퍼스 신해동 대표를 비롯한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구직자-기업 간 적합한 매칭 증대 ▲기업이 검증된 인재를 채용하도록 지원 ▲신입 및 직장인의 직무 역량 강화 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거대한 인재와 기업 회원을 기반으로 하는 사람인 이력서 및 인재풀에 패스트캠퍼스 교육 수강 여부를 인증하는 장치를 마련한다. 또, 사람인 AI 채용 및 커리어 서비스를 패스트캠퍼스의 교육 서비스와 연동하는 등 서로의 전문영역에서 보유한 강점을 활용해 시너지를 도모할 방침이다.
사람인 김용환 대표는 “수시 채용과 대이직시대를 맞아 신입부터 주니어, 시니어 직장인까지 가릴 것 없이 커리어 성장을 위한 직무역량 강화에 매진하고 있다”라며, “패스트캠퍼스와의 협약을 통해 직무교육이 채용까지 이어지도록 구조화해 구직자, 직장인들은 커리어를 발전시켜 나가고, 기업들은 편리하게 검증된 인재를 채용하도록 하는 혁신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람인은 지난해 코멘토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직무 경험을 쌓기 어려운 신입 및 주니어 구직자들의 커리어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