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채용 플랫폼 그룹바이 채용 직군 확대
머스트 뉴스
승인
2023.08.27 21:22
의견
0
초기 스타트업에 필요한 인재를 연결하는 그룹바이(대표 임진하)가 채용직군을 확대한다.
초기 스타트업은 경력자 뿐 아니라 업무를 지원하거나 공동창업자로서 기업을 더욱 성장시킬 수 있는 역량있는 인재가 필요하다. 하지만 출신 학교나 주변의 지인을 제외하고 참신한 인재를 만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그룹바이 채용 서비스로 스타트업에 관심이 많고 열정 있는 개발자, 마케터, 디자이너, PM 의 역할로서 300명 이상의 다양한 신입 및 경력자를 소개 받을 수 있다.
초기 스타트업에 입사하고 싶은 IT개발자를 기업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이후 직군을 확대하게 된 이유를 들어 보았다.
Q. 왜 직군 확장을 했나요?
스타트업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개발자만 있는게 아니더라고요. 최근 스타트업 합류를 희망하는 PM/PO, 디자이너, 마케터 분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또한 많은 초기 스타트업이 똑똑하고 열정있는 PM/PO, 디자이너, 마케터를 찾고 계시는 것을 알게 되어 직군 확장을 점차 시도하고 있습니다.
Q. 그럼 어떻게 채용할 수 있나요?
그룹바이에 등록된 디자이너, 마케터, PM/PO 프로필을 확인하고, 제안을 보내실 수 있어요. 또한 신규 직군에 대한 채용공고를 올리시면, 앞으로는 지원자가 많이 발생하실거에요.
Q. 앞으로 디자이너, 마케터, PM/PO 인재 모집계획은?
지금 그룹바이 풀에는 주로 스타트업을 가고 싶은 대학생이 많이 등록 되어있어요.
앞으로도 해커톤에 적극 후원하면서, 스타트업을 너무 가고 싶어하는 열정넘치는 대학생과 주니어를 열심히 모집할 계획이에요. 그러나 현재도 경력직 PM이나 경력직 디자이너가 종종 유입되고 있어요. 경력직 타겟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추후에 크게 진행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