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바이에이치알, 아산나눔재단과 함께 스타트업 채용설명회 개최

머스트 뉴스 승인 2023.06.28 22:41 | 최종 수정 2023.08.10 16:56 의견 0

그룹바이에이치알은 지난 5월 26일 maru180, maru360에서 스타트업 취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을 위해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금번 스타트업 채용설명회는 대기업에 비해 인지도와 채용 리소스가 부족한 스타트업이 유망 대학교의 대학생을 채용할 수 있게 교육적 도움을 주고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통해 실제 매칭이 가능하게한 프로그램이라는 부분이 기존 스타트업 채용설명회와 차별화된다.

참가기업은 maru180, 360 입주사와 알럼나이 스타트업 총 13개 기업으로 행사 오프닝 이후 스타트업 재직자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토크쇼를 진행했고 스타트업 대표들의 회사소개 발표와 대학생들과의 커피챗 행사도 준비했다.

설명회에 앞서 기업 대상 사전 설명회와 채용역량 워크샵을 진행했는데 그룹바이 임진하 대표의 ‘좋은 인재를 검증하고 설득하는 방법’에서는 회사에 맞는 인재상을 설정하고 검증하는 방법과 회사의 매력을 발굴하고 인재를 설득하는 방법에 대해 강연했는데 참가한 스타트업 대표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위해서 그룹바이 플랫폼 링크를 통해 사전에 대학생의 프로필 확인이 가능하여 기업 담당자는 마음에 드는 참가자에게 미리 제안을 보낼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인 설명회가 되었다. 또한 대학생에게도 참가 기업의 소개 페이지와 채용공고를 사전에 공개하여 기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게 하였다.

이러한 준비를 통해 스타트업으로 취업하고자 하는 대학생이 268명을 모집했고 13개 기업에 162명의 대학생이 지원을 했다.

금번 행사는 그룹바이에이치알에서 대학생을 모집하여 워크샵을 준비하고 아산나눔재단에서 기업을 모집하고 행사 전반의 운영을 지원했다. 행사 이후에는 참가 스타트업에서 지원자들을 평가 및 선발하여 최종 합격 여부를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