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권희 '(주)GH자연건강' 센터장 "고객을 위하는 사명감이 중요.."

박지순 기자 승인 2020.08.29 16:52 | 최종 수정 2022.03.29 00:14 의견 0

금번 리더스토리는 '(주)GH자연건강'의 이권희 센터장입니다. GH자연건강은 무병장수를 모토로 20여 년간 개인용 온열기, 개인용조합자극기, 저주파자극기, 건강기능식품 등을 전문 연구 및 개발해 온 가정용 의료기기 전문 업체입니다. 올해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 브랜드(의료기기)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현재 직장과 직무를 말씀 주세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들을 담당하시나요? ( 구직 시 최근 직장)

'(주)GH자연건강' 체험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이권희 센터장입니다. 저희 '(주)GH자연건강'은 가정용 의료기기를 개발하여 고객과 더불어 함께 건강한 삶을 지켜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입니다. 센터에서는 저희 제품에 생소한 고객분들께 우수한 제품을 소개하는 동시에 무료체험을 통해 효과를 직접 느껴보실 기회를 드리고 있습니다.

본인의 주된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본인의 핵심역량 )

저는 센터를 방문하시는 '고객분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드리는 것'이 저희 가장 큰 경쟁력이라 생각합니다.

보통 무료체험실이라 하면 결국은 팔기위한거 아니냐며 부담을 느끼시거나, 구매하지 않으면 미안해 하시는 분들까지 다양한 고객들이 계십니다. 그런분들께 저는 “안사셔도 됩니다. 부담갖지 말고 편하게 체험하세요. 대신 체험해 보시고 좋다라고 느끼시거나 효과를 보시면 저희 제품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께 선전해 주시면 됩니다” 라도 말씀드립니다.

센터에는 건강에 관심이 많고, 건강이 안좋은 분들이 주로 오십니다. 그런분들이 불편한 마음으로 부담을 갖고 체험하시는 것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체험했을때 효과가 더 크고, 저희는 그분들로 인해 더 많은 분들께 저희 제품을 알릴 수가 있어서 고객도 회사도 서로 좋은 효과를 보게 됩니다.

업무 중에 직면한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해결했나요. 그리고 결과는 어떠했나요?

현재 무료체험실이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홍보관이나 다단계로 오해하시고, 질이 떨어지는 제품 또는 효과가 전혀없는 제품 등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센터에 체험하러 오시거나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시는 고객분들도 가족들의 반대로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아 속상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백번 이야기 하는 것보다 직접 체험해보고 더 건강하고 밝아진 모습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가족분들이 보시면 결국에는 저희 회사 그리고 제품을 인정해 주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직장에서 인정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본인의 노하우 포함 )

“사명감”을 가지는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판매를 통한 이익보다 건강이 좋지 않은 고객들께서 저희 제품을 통해서 좀 더 건강한 삶을 살아가도록 안내한다는 마음으로 십년이 넘는 시간동안 일해 왔습니다. 실제 처음 오실때보다 건강해지신 고객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분들을 보면서 보람을 느끼며 하루하루 즐겁게 근무할 수 있었습니다.

미래에 본인의 직무는 어떻게 변화될 것으로 예측하시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현재 의료기 업계에는 저처럼 젊은이들을 찾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인간의 수명이 길어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져감으로써 누구나 손쉽게 개인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가정용 의료기기는 널리 보급될 것이며, 그에따라 많은 젊은이들이 이 분야에 관심을 갖고 종사하게 될거라 예상합니다.

센터에서는 하루종일 건강한 삶이 주제이다 보니, 저의 건강과 가족의 건강, 고객의 건강까지 관심을 갖게되고, 관리할 수 있는 이 일이야말로 120세 건강시대에 꼭 필요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