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것이 힘이다, 스테이크를 즐기는 맛있는 상식

머스트 뉴스 승인 2021.03.17 22:18 의견 0

서양요리에서 풀코스의 메인요리는 스테이크입니다. 안심스테이크를 “필레 스테이크” 라고 부르며 그 중 앞쪽의 넓은 부분의 안심으로 만든 “샤또브리앙”이 최고급 스테이크라고 불립니다.

>>스테이크의 굽기정도

스테이크를 주문할 땐 굽는 정도를 선택해야 하는데 겉만 살짝 구워 속은 날 것 그대로의 상태를 레어라고 합니다. 속 중심이 핑크색과 붉은색 부분이 섞여 반쯤 덜 구운 것을 미디엄 레어, 속이 모두 핑크빛으로 구워진 상태를 미디엄, 표면이 완전 구워지고, 속도 완전히 익어 갈색을 띤 상태를 웰던이라고 합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스테이크의 경우 완전히 익힌 것보다 설 익힐수록 스테이크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스테이크를 더욱 맛있게 먹는 법

스테이크를 먹는 법은 왼손에 든 포크로 스테이크를 고정시키고 오른손의 나이프로 고기를 결대로 썰어 먹으면 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고기를 미리 잘라 놓으면 고기가 빨리 식고 육즙도 다 흘러나와 맛이 떨어지게 됩니다.

스테이크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맛있는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어디인지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태원에 위치한 웻 에이징 숙성 스테이크 전문점인 저스틴 스테이크에서 스테이크를 보다 맛있게 즐기는 방법으로 즐겨보세요.

ㆍ매장 위치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26길 18 (이태원역 4번출구에서2분거리)

ㆍ운영 시간 12:00 - 22:30

ㆍ브레이크 타임 15:30 - 16:30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