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단하게 육즙 가득한 등심 스테이크 굽는 방법

머스트 뉴스 승인 2021.03.23 23:59 의견 0

스테이크를 먹을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고기의 두께, 고기의 등급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스테이크의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느냐 아닐까 싶습니다.

육즙 가득한 스테이크를 구울 때 가장 중요한 3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 스테이크 굽기 1시간 전 소고기를 냉장고에서 미리 꺼내 둔다.

첫번째 방법은 상온에 한 시간 정도 내놓았다 굽는 것입니다. 냉장고에서 방금 꺼낸 차가운 소고기를 팬에 올리면, 팬 온도가 급격히 떨어져 고기의 겉면을 빠르게 익힐 수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고기 겉면을 통해 육즙이 새어나가 퍽퍽한 스테이크가 되는 것입니다.

>> 가장 센 불로 팬을 달궈 팬에서 연기가 나면 굽는다.

고기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단백질에 열을 가하면 단백질 변성이 일어나고, 표면에 막이 형성됩니다. 고기를 구울 때 가장 먼저 단백질 변성이 일어나는 곳은 바로 고기의 겉면! 간단히 말해 육즙이 빠져나갈 새 없이 고기 표면을 빠르게 익혀 막을 형성하면 육즙이 가득한 스테이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 잘 구워진 스테이크를 호일에 감싸 두었다가 10분 후에 먹는다.

스테이크를 맛있고 알맞게 구워 바로 썰어 먹는 것은 다 된 밥에 재를 뿌리는 것과 같습니다.

촉촉한 스테이크를 맛보기 위해서는 레스팅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중앙에 몰린 소고기의 육즙이 전체로 고루 퍼져 촉촉한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습니다. 만약 위에 알려드린 3가지 촉촉한 스테이크를 만드는 방법 또한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이태원역 근처에 위치한 저스틴 스테이크를 추천드립니다. 웻 에이징 숙성 전문 스테이크 레스토랑으로 부드럽고 입안 가득한 육즙을 느낄 수 있는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습니다.

ㆍ매장 위치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26길 18 (이태원역 4번출구에서2분거리)

ㆍ운영 시간 12:00 - 22:30

ㆍ브레이크 타임 15:30 - 16:30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