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평가 보상으로 MZ세대 잡아라…사람인HR 웨비나에서 해법 공개

머스트 뉴스 승인 2022.10.21 21:09 의견 0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공정한 평가와 보상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는 한편, 더 나은 보상을 찾아 회사를 떠나는 직원들도 증가세다. 실제로 사람인HR이 2030세대 직장인 862명을 조사한 결과, 회사에 바라는 것 1위는 ‘공정한 성과 보상 제도’(47.1%, 복수응답)였으며, 퇴사 충동을 가장 강하게 느낄 때는 ‘성과에 대한 보상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때’(31.1%)가 가장 많았다. 효과적인 평가·보상 설계에 대한 기업들의 고민이 깊어지는 가운데,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웨비나가 열려 주목된다.

사람인HR(143240, 대표 김용환)은 오는 27일 오후 4시 ‘공정한 평가와 보상’을 주제로 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사로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신재용 교수가 나선다. 서울대 학·석사를 마치고, 미국 위스컨신-매디슨 대학교에서 회계학 박사학위를 받은 신재용 교수는 기업의 성과평가와 보상 및 지배구조를 연구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MZ세대의 공정한 평가 보상 요구를 심층 분석한 도서 『공정한 보상』을 펴내기도 한 보상 분야 전문가이다.

이번 웨비나에서 신재용 교수는 공정한 성과 평가와 보상의 필요성과 현업에서 실현할 수 있는 방법론을 소개한다. ▲미래가 아닌 현재에 집중 ▲공정성 중시 ▲과정과 결과의 투명성 요구 ▲온라인을 통한 소통 등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하고, 제조업 기반의 기존 대기업과 신생 IT 대기업 등 산업 분야와 기업 문화 특성에 대한 고려 방안도 제시한다.

웨비나는 사람인 HR연구소의 HR 전문 솔루션 브랜드 '더플랩(THE PL:LAB)'의 지식 공유 플랫폼 ‘더플랩 인사이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볼 수 있다. 단, 웨비나 접속 링크를 받기 위해서는 26일까지 마케팅 수신동의를 해야 한다.

사람인 HR연구소의 최승철 소장은 “MZ세대가 기업 구성원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게 되면서 우수 인재의 영입과 유지를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 보상을 시행하는 것이 필수가 됐다”라며, “이번 웨비나가 구성원의 공감과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보상 체계를 설계하고, 기업 경쟁력을 제고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람인 HR연구소의 ‘더플랩’은 ▲글로벌, ESG 시대에 맞춘 인재 검증 플랫폼 ‘더플랩 인뎁스(INDEPTH)’ ▲고급 인재 확보를 위한 인재발굴 플랫폼 ‘더플랩 커넥트(CONNECT)’ ▲온·오프라인 세미나와 연구보고서 등을 통해 인사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돕는 지식 콘텐츠 플랫폼 ‘더플랩 인사이트(INSIGHT)’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