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대전 콘텐츠 기업 온라인 채용관’ 오픈

머스트 뉴스 승인 2023.04.08 16:52 의견 0

커리어 매칭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함께 ‘대전 콘텐츠 기업 온라인 채용관’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열리는 채용관은 대전 소재 우수 콘텐츠 기업 100여곳의 채용 공고를 사람인 플랫폼에 한 데 모은 공간이다. 세계적으로 K-콘텐츠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영상, 음악, 출판, 게임 등 급성장하는 콘텐츠 기업들과 이 분야로 진출을 원하는 구직자들이 채용관에서 활발히 매칭될 것으로 기대된다.

채용관은 구직자들의 주목도가 높은 사람인 플랫폼 메인 페이지 최상단에 위치해 많은 입사지원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입점기업들의 채용 업무 부담을 경감시키고, 인재를 쉽고 빠르게 뽑을 수 있는 솔루션도 무료로 제공한다. 적합한 구직자를 AI로 추천 받거나 검색해 직접 입사를 제안하는 ‘이직제안’ 서비스와 공고 게재부터 합격자 발표까지 온라인으로 한 번에 진행 가능한 채용 솔루션 ‘사람인 MUST’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오는 9월까지 운영되며, 채용관 오픈 후에도 입점 기업을 상시 모집한다.

온라인뿐 아니라, 진흥원은 오는 5월 3일 대전콘텐츠지원센터에서 콘텐츠 기업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도 연다. 대전 콘텐츠 기업 온라인 채용관이나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통해 인재를 뽑은 기업에게는 진흥원에서 실시하는 ‘콘텐츠 특화 JOB매칭 신규인력 지원사업’ 참여 시 가점도 부여된다. 콘텐츠 특화 JOB매칭 신규인력 지원사업은 진흥원이 콘텐츠 분야 구인 기업과 구직자 매칭을 돕는 사업으로, 8개사를 선발해 매월 180만원씩 최대 6개월 동안 지원한다.

사람인 김강윤 실장은 “국내 대표 커리어 플랫폼으로서 우리나라의 문화 산업 역량 발전에 보탬이 되는듯 해 기쁘다”며, “대전 콘텐츠 기업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우수 콘텐츠 기업과 전도 유망한 인재가 만나 세계를 휘어잡는 콘텐츠를 만들어 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