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팀 ‘위플레이’의 온라인 클래스 공개
머스트 뉴스
승인
2023.04.23 21:31
의견
0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대표이사 공대선)이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팀 위플레이의 온라인 클래스를 오픈했다.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선보인 <세계 1위 국가대표팀의 항공과학 & 종이비행기 클래스>는 세계 최고 종이비행기 실력을 가진 대한민국 국가대표 팀 ‘위플레이’에게 종이비행기에 대한 기본 지식부터 비행 원리, 실전까지 모두 배울 수 있는 클래스다.
멀리 날리기, 오래 날리기, 곡예비행까지 총 3개 챕터로 구성돼 있으며, 각 분야의 세계 최고 실력을 가진 국가대표 선수들이 개발하고 실제로 사용하는 기체(종이비행기)를 접는 방법은 물론, 잘 날릴 수 있는 실전 자세 및 기초적인 항공역학 등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종이비행기를 잘 날리기 위해 필요한 항공 과학부터 수학•체육 등이 다양한 분야가 융합된 클래스인 만큼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교육이 필요한 보육자 혹은 항공 분야에 관심이 많은 구독자들에게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위플레이는 멀리 날리기 김영준 선수, 오래 날리기 이정욱 선수, 곡예비행 이승훈 선수 세 명으로 이뤄진 대한민국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팀이며, 2022년 세계 종이비행기 대회 우승, 타깃 맞추기 & 멀리 날리기 기네스북 기록을 세우는 등 최고의 실력으로 세계 무대에서 맹활약을 하고 있다. 또한 종이비행기를 통한 새로운 직업, 문화, 관련 축제나 대회를 개최하는 등 종이비행기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181회 ‘비상’ 특집에 출연해 더욱 화제가 됐다.
클래스101 퓨처(Future) 스튜디오 허다흰 기획 PD는 “과학의 달을 맞아 과학적 호기심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도록 새로운 직업과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위플레이’의 종이비행기 클래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단순히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것이 아닌 오래 멀리 날리거나 곡예비행을 하는 등 국가선수 대표들이 선보이는 독특하고 화려한 비행 기술을 직접 배울 수 있어 구독자들의 흥미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