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난도 마차도,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국제명예상 국제부문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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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06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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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마케팅 업계 거장인 페르난도 마차도(Fernando Machado)가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이하 MAD STARS)’에서 국제명예상을 수상한다.
페르난도 마차도는 지난 2014년부터 약 6년간 버거킹 최고마케팅책임자(이하 CMO)로서 당대 최고의 마케팅으로 손꼽히는 여러 캠페인을 전개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페르난도 마차도는 세계적인 광고 전문지 애드위크(Adweek)가 선정하는 ‘그랜드 브랜드 지니어스(Grand Brand Genius)’에 최초로 두 번이나 선정된 것은 물론, 미국의 경제 전문지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가 선정하는 ‘가장 혁신적인 CMO 10인(top 10 most innovative CMOs)’에도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또한, 미국의 저명한 경제지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비즈니스 분야의 가장 창의적인 마인드를 가진 100인(Top 100 Most Creative Minds in Business)’으로 꼽히기도 했다.
페르난도 마차도는 올해 MAD STARS의 기조연설자로서 ‘인공지능과 창의성이 혁신을 촉진하는 방법’을 주제로 무대에 오른다. 지난해 생성형 AI를 통해 수명대로 살지 못하고 도축되는 동물의 초상화를 그려낸 ‘자연 수명(Natural life expectancy)’ 캠페인을 공개하기도 했던 그는 기조연설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 인간의 재능과 생성형 AI의 기술을 결합해 시너지를 무한히 발휘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공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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