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개 중 가장 시원한 맛을 내는 바지락 요리

머스트 뉴스 승인 2021.03.12 22:25 의견 0

바지락은 특유의 단맛과 깔끔하고 시원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조개 중 하나이다. 또한 가장 많이 나고 자주 접하는 조개인 만큼 바지락을 활용한 요리는 무궁무진하다.

특히 바지락은 조개 중 가장 시원한 맛을 지니고 있어 국물 요리에 많이 사용된다. 살이 통통하게 올라 쫄깃쫄깃하고 감칠맛이 일품인 바지락을 더욱 맛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바지락요리 맛집을 정리해 보았다.

>> 갈쿠리와소쿠리

맛이 뛰어난 바지락 칼국수 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제일 첫번째로 바지락으로 우려낸 국물이 일품인 집으로 바지락이 듬뿍 들어간 수제비와 칼국수가 대표 메뉴이다. 시원한 국물 맛과 특히 반죽이 살짝 도톰해 씹는 맛이 좋은 수제비와의 궁합이 대단하다. 제공되는 두가지 종류의 다데기를 넣으면 색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다.

>> 메종 드 혁이네

논현동에 위치한 ‘맛깔 나는 밥’이 있는 곳인 포장마차 술집이다. ‘메종 드 혁이네’의 시그니처 메뉴인 바지락 술찜은 일반 바지락 술찜과는 차별된 맛으로 칼칼한 조개육수에 버터를 첨가해 부드러우면서도 얼큰한 맛이 훌륭하다. 술이 무한대로 들어갈 것 같은 맛으로 계절메뉴인 꼬막무침도 대표메뉴로 손꼽힌다.

>> 저스틴 스테이크

이태원에 위치한 웻 에이징 숙성 스테이크가 유명한 저스틴 스테이크이다. 스테이크 전문점이지만 파스타 역시 입소문을 타고 인기가 많다. 그 중 관자, 새우, 바지락 등 싱싱한 해산물을 넣은 ‘모듬 해산물 오일 파스타’를 강력 추천한다. 아침마다 공수해오는 바지락의 조개 국물로 시원하고 깔끔한 맛과 입안에서 넘치는 해산물들이 탱글한 파스타면과 만나 마지막까지 느끼하지 않게 맛있는 파스타이다.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상관없이 곁들여 먹으면 그 풍미가 배가 되는 저스틴 스테이크의 ‘모듬 해산물 오일 파스타’를 추천한다.

ㆍ매장 위치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26길 18 (이태원역 4번출구에서2분거리)

ㆍ운영 시간 12:00 - 22:30

ㆍ브레이크 타임 15:30 - 16:30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